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상황별로 달라지는 바캉스룩 연출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마린룩[사진제공=LG패션 TNGT]

마린룩[사진제공=LG패션 TNGT]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본격적인 휴가 시즌이 돌아오고 있다. 휴가철은 평소 수트나 비즈니스 캐주얼을 주로 입는 비즈니스맨들이 마음껏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때이기도 하다. 그러나 휴가철에도 분명 지켜야 할 상활별 옷차림은 있다. 어떻게 보면 룰이 정해져 있는 수트 차림이나 비즈니스 캐주얼에 비해 세련되게 연출하기 더 힘든 것이 바로 휴가철 옷차림이다. 비즈니스만큼이나 다양한 상황에서의 멋진 바캉스 패션 연출법에 대해 알아보자.

◆편안하고 세련된 소프트 리조트룩
리조트 룩의 기본은 편안함과 간편함이다. 가장 기본적인 리조트 웨어는 반바지나 9부 바지를 입고 티셔츠를 입는 것인데, 이 때 일반적인 티셔츠나 팬츠 보다는 칼라가 배색 처리되거나 그래픽이 프린트되어 디자인이 독특한 것을 입으면 세련된 느낌을 준다.

소재의 경우 입는 사람도, 보는 사람도 편안한 느낌을 주는 테리소재(타월)를 사용한 아이템을 추천한다. 이런 제품의 경우 모자가 달린 후드 형태나 팔이 없는 조끼 형태의 제품을 선택한다면 통기성도 좋고 또 물에 들어갔다 나왔을 때 물기를 닦기에도 용이하다. 주름가공이 되어 몸에 붙지 않고 시원한 리넨(마)이나 시어서커 소재 셔츠도 시원하게 입기 좋다.

반바지는 일상생활에서는 쉽게 입기 힘들지만 휴가지에서만큼은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 아이템이다. 특히 플라워 프린트가 그려진 화려한 반바지는 평소에 입기 어렵지만 리조트 등의 휴양지에서는 과감히 입을 수 있다. 또한 올 여름에는 밝은 블루, 그린, 옐로우 등 화사하고 시원한 컬러의 반바지가 유행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러한 컬러 팬츠도 추천할 만 하다.
아울러, 휴가철뿐 아니라 여름 내내 유용하게 입을 수 있는 아이템이 바로 피케(Pique) 티셔츠다. 일반 면이나 울에 비해 통기성이 좋으면서도 몸에 달라붙지 않아 여름철에 입기에 가장 좋은 아이템이 바로 피케 티셔츠다. 또 피케 티셔츠는 라운드넥 티셔츠에 비해 최소한의 예의를 갖춘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입는 사람도 보는 사람도 부담이 덜하다.

정현주 TNGTW 디자인 실장은 “리조트나 해변에서 뿐만 아니라 공항 등 이동 중에도 편안하고 부드러운 테리소재로 제작된 제품만한 아이템이 없다” 며 “입고 벗기도 간편하며, 통풍성도 좋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바캉스 필수 아이템”이라고 조언한다.
리조트룩[사진제공=LG패션 TNGT]

리조트룩[사진제공=LG패션 TNGT]

원본보기 아이콘

◆도심에서 즐기는 시티 바캉스 룩

최근 휴가 기간 동안 호텔 패키지를 이용하거나 몰링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몰링이란 쇼핑이나 외식뿐 아니라 영화, 전시회 관람 등 다양한 문화 생활을 해결하는 여가 문화를 일컫는다.

이러한 새로운 휴가 트렌드가 자리잡으면서 자연스럽게 시티 바캉스 룩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시티 바캉스 룩은 활동성을 고려해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다.

도심 쇼핑을 즐기거나 박물관, 미술관 등을 아이들과 관람할 때에는 세련되면서도 시원한 느낌을 주는 화이트 룩을 연출하는 것이 좋겠다. 화이트 룩은 상하 모두를 흰색으로 연출하거나 상하의 중 하나를 흰색으로 하고 이너웨어를 체크 무늬 제품이나 블루나 핑크 등의 진한 컬러 제품을 입어 포인트를 주는 것까지 모두 해당된다. 특히, 가족 모두가 흰색 하의를 입고 여기에 비비드한 색상의 상의 아이템을 매치해 '패밀리 룩'을 입는 것도 좋다.

해외에 있는 고급 레스토랑의 경우, 격식을 갖춘 옷차림이 아니면 입장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다. 이럴 때는 얇은 소재의 화이트나 베이지색 면바지에 피케 티셔츠를 입고, 얇고 시원한 리넨(마) 소재 재킷을 입으면 된다. 여기에 피케 티셔츠의 단추를 모두 채우고 니트 타이를 매도 격식을 갖춘 캐주얼 바캉스 룩을 연출할 수 있다.

◆해양스포츠를 즐길 때는 크루즈 마린 룩

최근 크루즈를 타고 여행을 즐기거나 요트 등의 해양스포츠를 즐기는 바캉스 족들이 점차 늘고 있다. 선상에서는 활동적이고 캐주얼한 분위기를 위해 '마린룩'을 연출해보는 것도 좋다. 블루나 그린 계열의 스트라이프가 들어간 티셔츠나 셔츠 등을 입고 화이트 컬러의 7부나 반바지를 입으면 산뜻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바닷바람이 강하거나 혹은 갑자기 비가 오거나 날씨가 추워지는 것에 대비해 나일론이나 폴리 소재의 가벼운 방풍 재킷이나 머플러 하나쯤은 준비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점퍼는 가볍고 부피가 작아 휴대가 간편하고 기본적인 방수 기능이 있어 유용하다. 또, 아무리 더워도 모든 상의를 반팔로만 챙겨가면 피부가 자외선에 그대로 노출된다. 얇은 면이나 리넨 소재의 긴 팔 셔츠를 챙겨두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김승택 TNGT 디자인 실장은 “해양스포츠를 즐기거나 크루즈 등을 타고 여행할때는 배에 있는 다양한 소품 혹은 장비들로 프린트나 액세서리를 구성한 마린 룩이 적격”이라며 “이런 마린룩은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길 때 편하고 활동하기에도 좋을 뿐 아니라 멋스런 휴양지 패션을 연출 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시티바캉스룩[사진제공=LG패션 TNGT]

시티바캉스룩[사진제공=LG패션 TNGT]

원본보기 아이콘

◆바캉스 옷차림, 이것만은 주의하자

신발은 스니커즈를 기본으로 하되, 백사장에서는 아쿠아 슈즈나 일명 통(Thong)으로 불리는 가죽 소재 슬리퍼를 신으면 된다. 슬리퍼나 스포츠 샌들 등을 신은 상태에서 양말을 신으면 보기에도 좋지 않을 뿐 아니라 '아저씨' 소리를 듣기 십상이다.
최근의 스포츠 샌들은 항균·항취 기능과 함께 쿠션 능력도 좋아 맨발로 신어도 무방하다. 또, 대부분 통기성이 좋은 소재를 사용했기 때문에 양말을 신으면 오히려 통기성이 반감될 수 있다.

휴가지에서까지 가방을 가지고 다니는 것이 불편할 수도 있지만, 지갑이나 여권 등의 소품을 보관하려면 허리에 차는 힙 색보다는 나일론 소재로 된 보스턴 백이 훨씬 세련돼 보인다. 이런 종류의 가방은 가죽이 아니라 무게도 가볍고, 때가 잘 타지 않아 휴가지에서 편하게 들고 다니기에 좋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