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평택항 '물류메카' 뜬다..경기도 868억 현물출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원=이영규 기자]경기도의 경기평택항만공사와 화성 유니버셜스튜디어코리아리조트(USKR)에 대한 현물 및 현금출자가 통과돼 평택항의 '물류 메카' 조성사업과 USKR 사업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보인다.

또 경기도가 보유한 안양 경인교대 경기캠퍼스도 정부소유의 수원 서둔동 옛 서울대 농생대 부지와 맞교환돼 농생대부지의 종합리조트 단지 개발에 속도가 날 것으로 전망된다.
15일 경기도와 경기도의회 등에 따르면 공유재산 변경 심의 절차를 생략해 논란이 됐던 USKR 현금출자 계획은 원안대로 이날 도의회에서 가결됐다. 이에 따라 경기도는 경기관광공사에 45억 원을 출연하고, 출연금에 해당 하는 90만주 가량의 경기관광공사 지분을 확보하게 된다. 경기관공공사는 자본금 확충으로 7월 본계약 체결 등 USKR 사업을 안정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됐다.

USKR 사업은 화성시 신외동 등 420만㎡ 면적에 테마파크, 워터파크, 골프장 등을 갖춘 테마파크를 조성하는 것으로 5조1570억 원이 투입되는 국내외 합작투자 사업이다.

경기평택항만공사도 배후단지인 포승물류단지를 현물출자받게 돼 신규 사업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경기도는 시가 868억원으로 추정되는 포승물류부지(14만6265㎡)를 이날 평택항만공사에 현물출자 형태로 넘겨줬다.
경기도는 이번 현물출자로 공사의 경영이 개선되고, 도에서 지원되는 출연ㆍ보조금 등 도비 지원예산이 대폭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원시 서둔동 옛 서울대 농생대 부지와 안양 경인교대 경기캠퍼스 부지간 맞교환도 이뤄져 농생대 부지 개발에도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경기도의회는 이날 경기도 소유의 경인교대 경기캠퍼스(48만2735만㎡)와 교육과학기술부 소유의 수원 서둔동 서울대 농생대 부지(27만㎡ 중 15만2070㎡) 및 남한산성 도립공원 내 국유지(10만7059㎡)를 맞바꾸는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안도 통과시켰다.

경기도는 농생대 부지에 종합 예술테마파크를 조성하고, 부지 중 일부를 현 수원시 소유의 경기도문화의전당 부지(4만8000여㎡)와 맞바꿔 도 공유재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이영규 기자 fortun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