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볼보 S80, 영화 ‘돈의 맛’ 데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볼보자동차코리아가 제65회 칸국제영화제 경쟁부문 진출작인 영화 ‘돈의 맛’에 S80 등 대표 모델들을 협찬하며 문화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17일 개봉하는 영화 ‘돈의 맛’은 돈을 지배하고 또 돈에 지배된 최상류층의 얽히고 설킨 권력과 욕정, 집착의 관계를 표현한 영화다. 임상수 감독 특유의 감각적인 연출 아래 김강우, 백윤식, 윤여정, 김효진 등 대한민국 대표 연기자들의 연기변신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영화에는 볼보자동차의 대표 모델들이 대거 등장한다. 최상류층의 이미지 및 각 캐릭터들의 개성과 절묘하게 어우러져 영화의 스토리와 시각적 요소들을 더욱 완성도 있게 표현했다는 평가다.

극 중 대한민국 대기업 총수이자 최상류층인 백윤식(윤 회장 역)은 최고급 프리미엄 세단인 S80 T6 Executive(익제큐티브)를 탄다. S80 T6 Executive는 최고급 내장재를 사용함은 물론 클래식한 디자인을 갖춰 스칸디나비안 럭셔리의 이미지를 극대화한 모델이다. 냉장고 등 뒷자리 승객을 위한 고급스러운 편의시설이 있는 쇼퍼 드리븐(chauffeur-driven) 모델로써 영화 속 럭셔리한 캐릭터를 효과적으로 묘사하고 있다.

윤 회장은 극중에서 여가와 레저생활을 즐길 때 볼보의 SUV모델인 XC90을 이용한다. XC90은 7명이 탑승할 수 있는 넉넉한 실내 공간을 갖춰 골프백 등 부피가 크거나 길이가 긴 짐을 편리하게 수납할 수 있다. 또한 정통 4륜 구동 SUV로써 어떠한 지형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주행 성능과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하여 부유층의 여유 있는 레저 생활에 적합하다.
개성 있는 캐릭터를 소화한 김효진(윤나미 역)은 다이내믹 스포츠 세단 S60과 하드탑 컨버터블 C70을 타고 등장한다. S60은 날렵한 인상을 풍기는 쿠페형 라인을 갖춘 스포티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젊은 소비자들에게 특히 인기를 얻고 있는 차량이다. 강력하고 민첩한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첨단 안전시스템인 ‘시티 세이프티(City Safety)’를 탑재했다. 시티 세이프티는 시속 30km 이하 주행 시, 앞차와의 간격이 좁혀져 추돌위험이 있을 때 스스로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한다.

C70은 세계 최초의 3-Piece 하드탑 컨버터블 모델로, 루프를 닫으면 스타일리쉬한 쿠페로 평일 도심에서 고급스럽고 편안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김철호 대표는 “국제적인 영화제에 진출할 정도로 작품성이 뛰어난 이번 영화에 차량을 협찬하게 돼 기쁘다”며 “세계적인 감독과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가 만난 만큼, 이번 문화 마케팅이 영화와 볼보자동차 모두에 시너지 효과로 작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임철영 기자 cyl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