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프랜차이즈의 봄] 까르보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프랜차이즈의 봄] 까르보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까르보네는 세계맥주전문점 와바로 널리 알려진 주식회사 인토외식산업이 20년 경력의 전문 쉐프와 2년 간의 연구 끝에 지난해 론칭한 분식형 스파게티 전문점이다. 국내외 350여개 매장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주류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에서 스파게티 사업에 뛰어든 이유는 스파게티의 대중화를 위해서다.

일반적으로 스파게티 전문점들은 1만원대의 메뉴들로 구성돼 있다. 인토외식산업은 일반 스파게티 전문점들이 한 끼 식사를 해결하기 보다는 특별한 날을 즐기는 연인들 또는 여성 고객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고 설명한다. 까르보네는 다양한 스파게티 메뉴들을 4000원에서 6000원대까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했다.
종류 또한 다양하다. 오랜 기간 연구개발을 통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정통 스파게티를 21가지로 구성했으며 헨젤과 그레텔이 떠오르는 동화 속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는 먹는 즐거움을 더한다.

다양한 맛과 고품질의 식자재를 냉장유통을 통해 사용함으로써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고 신선함으로 고객의 신뢰를 지속적으로 쌓아가겠다는 것이 까르보네의 메뉴개발 목표다.

특히 매장 규모가 33㎡ 정도로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분식점, 치킨집과 같은 소자본 창업을 계획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초, 중, 고교 인근 그린존 상권에 입점이 가능하며 합리적인 가격과 맛으로 청소년들과 인근 거주 학부모들은 물론 직장인까지 남녀노소 모두 주고객층으로 흡수 가능하다.
[프랜차이즈의 봄] 까르보네 원본보기 아이콘

전문 요리사가 아니라도 본사에서 지원하는 중앙 공급식 물류 시스템을 활용할 경우 조리에 대한 부담이 줄어 부부창업과 여성창업, 초보창업도 수월하다.

공부하느라 힘든 청소년들이 제대로 챙겨먹을 메뉴가 부족하다는 점과 스파게티에 대한 대중적 선호도 증가 등의 시장상황을 면밀히 분석, 착한 가격뿐 아니라 맛과 영양까지 생각한 좋은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는 게 인토외식산업의 설명이다.

한편 까르보네는 셀프형 세계맥주할인점 '맥주바켓'과 함께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2 프랜차이즈 서울 Spring' 에 참가한다. 올해 3월 서울 학여울 창업박람회에 참가해 10건 가량의 계약을 성사시킨 까르보네는 이번 박람회 역시 좋은 성과를 거두기 위해 많은 준비를 하고 있다.



김대섭 기자 joas1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