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꽃보다재테크]한국투자증권-아임유 ETF 적립식 랩

최종수정 2012.04.20 11:04 기사입력 2012.04.20 11:04

댓글쓰기

월 20만원···비용부담 없어

[꽃보다재테크]한국투자증권-아임유 ETF 적립식 랩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한국투자증권이 밀고 있는 상품은 '아임유(I'MYOU) ETF 적립식 랩'이다. 이 상품은 상장지수펀드(ETF)를 대상으로 적립식 투자의 매입평균효과(Dollar Cost Average)를 업그레이드 시킨 투자전략이 장점이다. 대표지수 ETF 50% 이상과 저평가된 섹터 ETF의 분산투자를 통해 시장지수 대비 플러스 알파의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목표로 운용된다.

아임유(I'MYOU) ETF 적립식 랩은 최소 가입금액을 월 20만원 이상으로 정해 소액으로도 랩 투자를 가능하게 했으며, 수시로 추가 입금을 할 수 있다. 또 투자자는 매일 실시간으로 보유 종목을 확인할 수 있어 언제든지 자신의 운용포트폴리오를 점검할 수 있으며, 중도해지 수수료가 없어 환매 유연성이 높다.
이 상품은 적립식과 ETF의 분산투자 장점을 결합한 상품으로, 지수 상승에 대한 부담 때문에 거치식 투자가 망설여지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직접 주식을 매입해 모으는 방식보다 비용측면에서도 유리하다.

김종승 WM사업본부 본부장은 "변동성이 높고 불확실한 글로벌 경제 상황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새로운 투자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소정 기자 ss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