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J, 베트남에 '제3의 CJ' 건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호치민서 CJ 글로벌 컨퍼런스...그룹 경영진 총 집결

지난 3일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개최된 '2012 베트남 CJ 글로벌 컨퍼런스' 행사에 참석한 CJ그룹 최고 경영진들이 현지 사업 확대 전략 등을 논의하고 있다.

지난 3일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개최된 '2012 베트남 CJ 글로벌 컨퍼런스' 행사에 참석한 CJ그룹 최고 경영진들이 현지 사업 확대 전략 등을 논의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2013년 GLOBAL CJ , 2020년 GREAT CJ'를 표방하는 CJ그룹이 베트남에 '제3의 CJ'를 건설한다. 중국에 이어 베트남을 전략적 요충지로 선정해 글로벌화를 달성하겠다는 전략이다.

CJ그룹은 이재현 회장과 이미경 부회장을 비롯한 계열사 최고경영진들이 지난 3일부터 2박3일동안 베트남 호치민에서 모여 'CJ 글로벌 컨퍼런스'를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이 회장은 이 자리에서 "국내 산업은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 등 건전한 산업생태계 조성에 노력하고, CJ의 미래가 글로벌에 있는 만큼 해외 공략에 주력해야 한다"며 "베트남에 제3의 CJ를 건설하겠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이어 "베트남은 연령대가 젊고 우수한 인력이 많으며, 높은 경제성장률 등 여러 장점을 갖고 있어 중국에 이어 가장 매력적인 국가"라며 "상대국 문화를 존중하며 베트남 사람과 같이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임하자"고 적극적인 현지화를 주문했다.

CJ가 베트남에 주목하는 것은 베트남 내수시장 뿐 아니라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등 아세안지역에 진출하는데 교두보 역할을 하는 지리적 중요성도 감안됐다.
이번 글로벌 컨퍼런스에는 이관훈 CJ주식회사 대표를 비롯해 김철하 CJ제일제당 대표, 허민회 CJ푸드빌 대표, 이해선 CJ오쇼핑 대표, 김성수 CJ E&M 대표, 이현우 CJ대한통운 대표, 손관수 CJ GLS 대표, 변동식 CJ헬로비전 대표 등 식품·식품 서비스, 바이오, 신유통, 엔터테인먼트·미디어 전 계열사의 최고경영진들이 총집합했다.

이 회장을 비롯한 CJ 경영진은 3일 뚜레쥬르·메가스타 등 베트남내 CJ 사업장을 시찰한 뒤 4일 인도네시아 수라바야로 이동해 CJ바이오 공장인 파수라안 공장을 둘러봤다.

CJ글로벌 컨퍼런스는 CJ그룹내 최고경영진들을 대상으로 한 현장교육의 일환으로, 전세계에서 가장 역동성을 보유하고 미래성장성이 높은 신시장 현장에 직접 모여 가치를 공유하며 향후 CJ 청사진을 그리는 자리다. CJ는 지난 2006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글로벌 컨퍼런스를 열었으며 이전에도 미국 LA, 싱가포르 등지에서 개최한 바 있다.

현재 CJ는 베트남 전역에서 베이커리, 홈쇼핑, 극장, 물류, 사료, 농수산물 소싱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진출해있다. 지난 1996년 베트남에 첫 사무소를 개설한 이후 2001년 사료공장을 준공했으며 2007년 뚜레쥬르를 앞세워 베이커리 시장에 진출했다. 지난해에는 TV홈쇼핑 개국과 함께 베트남 최대 멀티플렉스 영화관인 메가스타를 전격 인수해 한류 열풍을 주도하고 있다.

CJ그룹 관계자는 "기존 사업 외에 방송 콘텐츠 공급 및 제작, 음악 공연, 영화 제작 및 배급 등 문화 콘텐츠 사업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지속 투자로 고용을 늘리고 인력을 양성하는 동시에 사회공헌활동도 강화해 모범적인 외자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각오다.



이광호 기자 k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