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우디, 6대 한정판매 '뉴 아우디 R8 GT 스파이더'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뉴 아우디 R8 GT 스파이더

뉴 아우디 R8 GT 스파이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아우디 코리아(대표 트레버 힐)가 3일 성능을 대폭 향상시킨 퍼포먼스 오픈탑 스포츠카 '뉴 아우디 R8 GT 스파이더'를 발표했다.

아우디의 슈퍼카 R8 패밀리 중에서도 최상위 모델인 뉴 아우디 GT 스파이더는 전세계적으로 오직 333대만 한정 생산되는 리미티드 에디션 차량으로 국내에는 단 6대만 판매될 예정이다.
아우디 R8 스파이더는 스포츠카의 탁월한 성능과 오픈탑 모델이 선사하는 숨막히는 다이내믹 주행감각을 동시에 가진 모델이다. 가벼운 소프트탑은 전동식으로 개폐되며 탄소섬유 복합체로 제작된 바디 부품이 대거 적용되어 다이내믹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으로 하이 퍼포먼스 드라이빙의 정수를 보여준다.

무게도 크게 줄였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뉴 아우디 R8 GT 스파이더에는 보다 정교하고 가벼운 설계요소들이 추가되어 기존 R8 스파이더보다 100kg이상 적은 1650kg의 무게에 불과하다.

엔진 성능 또한 보다 강력해졌다. 뉴 아우디 R8 GT 스파이더의 5200cc V10 엔진의 최고출력은 기존 R8 스파이더보다 35마력 향상된 560마력의 파워를 제공하며 6500rpm에서 55.1kg.m의 토크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는 단 3.8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317km/h로 더욱 탁월해진 성능을 자랑한다.
다양한 디자인 요소들이 추가되어 더욱 특별한 내외부 디자인을 구현했다. 스포츠 스티어링 휠, 스포츠 버킷 시트, 매트 등에 ‘R8 GT’ 로고가 새겨져 있으며, 기어 손잡이에는 ‘R8 GT’ 로고와 함께 고유번호가 새겨져 한정판 모델의 특권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이밖에 뉴 아우디 R8 GT 스파이더에는 아우디 스페이스 프레임(ASF), 풀타임 4륜구동 시스템 콰트로(quattro), 강력한 성능의 카본 브레이크 시스템 등 첨단 기술이 대거 적용됐다. LED 후방 라이트,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 주차 보조 시스템, 6.5인치 컬러 모니터, 가죽 트림 등 강력한 성능에 부합하는 편의 사양들이 대거 장착됐다.

트레버 힐 사장은 “뉴 R8 GT 스파이더는 강렬한 슈퍼카 드라이빙의 정수를 보여주는 아우디의 하이-엔드 스포츠카로 333대 한정 생산이 그 특별함의 증거”라며 “아우디 코리아는 이번 뉴 R8 GT 스파이더를 시작으로 올 한해 다양한 고성능 차량들을 대거 출시하여 더욱 풍성한 라인업을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뉴 아우디 R8 GT스파이더의 판매가격은 3억429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임철영 기자 cyl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