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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일렉, 올 미주시장 매출 목표 1억5000만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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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일렉이 미주딜러 컨퍼런스를 진행하는 모습.

대우일렉이 미주딜러 컨퍼런스를 진행하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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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대우일렉은 19일 미주시장 본격 공략을 통해 올해 지난해 보다 2배 이상 많은 매출 1억5000만달러를 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대우일렉은 ▲ 월마트 제품 공급 ▲ NATM 과의 제휴 ▲ 카리브 연안 시장 공략 등 통한 유통 채널의 다변화를 위한 3단계 전략을 내놨다.
최근 대우일렉은 월마트와 전자레인지 25만대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대우일렉은 1500개 미국 월마트 매장에 26리터 전자레인지 제품을 1년간 공급한다. 전자레인지 공급을 시작으로 대우일렉은 다음달 월마트와의 추가 협의를 통해 제품 라인업을 늘리고, 연간 제품 공급량을 100만대 이상으로 확대한다.

대우일렉은 또 대형 유통 채널 확보를 위해 지난달 말 미국 최대 가전유통그룹 'NATM' 와 미주지역 신제품 런칭에 관한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미국 내 총 11개 지역유통업체로 구성된 NATM은 미국 내 최대 가전 유통 매출을 기록하는 단체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Brandsmart, ABC Warehouse, Electronics Express 등 미국 전통의 가전 유통업체들이 참석했다. 대우일렉은 이들과 프렌치 도어 냉장고, 복합 오븐 등 제품 공급 계약에 대한 논의를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대우일렉은 자유무역지대(Free Zone)를 통해 도미니카, 자메이카, 아이티, 트리니다드 등 카리브해 연안 국가 수출을 새로이 진행한다는 복안이다. 대우일렉은 올해 프렌치 도어 냉장고, 복합 오븐 등 신제품을 새로이 출시하며, 현지 직거래 유통망들을 대상으로 지난달부터 딜러쇼를 개최했다. 향후 주기적인 딜러쇼를 통해 유통망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김정한 대우일렉 미국법인장은 "기존 판매체제에서 더 나아가 직접 현지 유통업체들과 제휴를 맺으며 더 효과적인 영업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됐다"며 "위축돼있던 미주 수출을 대대적으로 진행하여 올해 미주지역 매출을 지난해 두 배 이상인 1억5000만달러 규모로 크게 늘려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박지성 기자 jise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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