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기성용, 시즌 7호골 작렬…셀틱 사실상 리그 우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기성용 [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기성용 [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이종길 기자]기성용이 시즌 7호골로 셀틱의 선두 수성에 힘을 보탰다.

기성용은 20일(한국시간)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이스터로드스타디움에서 열린 2011-12 SPL 하이버니안과의 27라운드 원정경기에서 팀이 4-0으로 앞선 후반 32분 골을 터뜨렸다. 페널티지역 왼쪽에 위치한 크리스 코먼스에게 패스를 건넨 뒤 문전으로 쇄도하다 강력한 크로스가 다리에 맞고 굴절돼 골문 안으로 빨려 들어갔다.
골 맛을 본 건 지난 12월 18일 세인트 존스턴과의 원정경기 이후 두 달여 만이다. 리그 6호골(4도움). 지난해 9월 우디네세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조별리그 홈경기에서 터뜨린 득점을 포함하면 시즌 일곱 번째다.

기성용은 최근 오른 허벅지 부상으로 컨디션 회복에 주력했다. 교체 22분 만에 터진 골로 우려는 모두 씻겨 내려갔다. 한결 가벼워진 마음으로 오는 29일 서울에서 열리는 쿠웨이트와의 2014 브라질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최종전에 임할 예정이다.

한편 기성용, 게리 후퍼(2득점), 앤서니 스토크스, 찰리 멀그루이 득점을 올린 셀틱은 하이버니언을 5-0으로 대파하고 15연승을 내달렸다. 사실상 리그 우승은 확정지었다. 22승2무3패로 승점 68점을 기록, 2위 레인저스(19승4무4패, 승점 51점)와의 격차를 17점으로 벌렸다. 앞서 레인저스는 부도 직전의 재정난으로 법정관리를 받게 돼 리그 규정에 의거 승점 10점을 잃은 바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종길 기자 leemea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