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다문화가정 700가구에 IT교육 실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행안부, 2012년도 다문화가정 정보화지원 계획 발표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행정안전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은 결혼이민자의 빠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2012년도 다문화가정 정보화지원 계획'을 18일 발표했다.

이번 계획에 따라 행안부는 전국 40여개 교육기관을 통해 정보화교육을 실시하고, 기존에 수도권에서만 실시하던 것 방문교육을 전국 8대 권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다국어 정보화교재도 제공한다.
우선 지방자치단체와 공동으로 전국 40여개 공공기관 및 비영리 민간단체에서 2400여명의 결혼이민자에게 IT기초·중급과정 및 모바일 활용에 대해 교육을 실시한다.

지자체는 전국 정보화마을에 구축돼 있는 마을정보센터 364곳을 활용해 인근지역 다문화가정에 정보화교육을 지원한다. 또 한국어와 IT 기본소양을 갖춘 결혼이민자 100명을 선발해 IT 기술, 한국어 교수법 등 전문교육을 이수하게 한 다음 '다문화 IT 방문지도사'로 양성할 계획이다.

다문화 방문지도사는 가사 및 육아 등으로 교육 참여가 어려운 같은 국가 출신 다문화 가정을 직접 방문해 정보화교육 뿐 아니라 한국사회 정착도우미 역할을 병행할 방침이다.
다문화 IT 방문지도사 모집은 18일부터 약 2주간 공모를 통해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itstudy.or.kr)나 전화(02-3660-2506)로 확인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중국어, 베트남어, 필리핀어, 몽골어로 제작된 다국어 정보화교재를 제공하고, PC가 없는 다문화가정에 '사랑의 그린PC(중고PC)'를 보급한다. 정보화에 대한 동기부여를 위해 정보화제전(IT경진대회)도 6월에 열 계획이다.

조명우 행정안전부 정보화기획관은 "결혼이민자들이 우리 사회에 조기 정착하고 우리사회 구성원으로서 균등한 기회제공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화 지원 방안을 마련해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민서 기자 summe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