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영위기’ 청양교통 구조조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회생위한 자구책 마련…정상화 때까지 임원급여 50% 줄이고 중형버스 소형화도 추진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충남 청양군에 있는 청양교통이 임·직원 구조조정 등 자구책 마련에 나섰다.

13일 청양군에 따르면 경영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양교통은 다음달 2월1일부터 농어촌버스 대수와 운행횟수를 줄이는 등 탄력운영에 들어간다.
이는 적자운영으로 심각한 재정난을 겪고 있어 회사를 살리기 위한 자구책 차원에서 이뤄지는 것이다.

청양교통은 특히 회사가 정상화될 때까지 임원급여를 50% 줄이고 업무추진비를 없앤다. 정비사 1명을 줄이고 노조위원장의 전임료도 바꾼다. 또 중형버스(25인승)를 소형화(16인승)한다.

청양군 관계자는 “청양교통의 이번 조치는 자가용차 증가, 승객감소, 유가폭등으로 버스운행 자체가 곧 적자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시내버스 1대가 정상운행하기 위해선 하루 31만4000원의 수입이 있어야함에도 18만1000원의 수입으로 13만3000원의 손실이 나는 실정”이라고 설명했다.
이형구 청양교통 전무는 “시내버스 대수와 운행횟수 줄이기는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간대와 노선을 조정하는 것”이라며 “다른 시·군 버스나 시외버스를 탈 수 있는 안을 최대한 반영했다”고 말했다.

청양군은 해마다 청양교통에 9억~10억원의 재정지원을 하고 있으나 한계에 이르러 자구책을 만들어 시행토록 했다.

청양교통은 충남 청양군지역 농어촌버스회사로 청양군 청양읍 읍내리 177-4에 본사가 있다. 1980년 삼흥여객(현 삼흥고속) 청양영업소가 떨어져 나와 세워졌다.



왕성상 기자 wss4044@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