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오일뱅크, 전국 사업장 금연구역 선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대오일뱅크 임직원들이 9일 금연 선언식후 담배를 가위로 자르는 절단식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현대오일뱅크 임직원들이 9일 금연 선언식후 담배를 가위로 자르는 절단식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현대오일뱅크(대표: 권오갑)는 충남 대산공장 등 전국 사업장을 담배 연기가 없는 금연 사업장으로 선언하고, 전 임직원이 금연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그동안 각 사업장에서는 실외 지정된 장소에서 점심시간이나 일과시간에 제한적인 흡연을 허용해왔지만, 올해부터 전국 사업장에 모든 흡연구역을 없애고 임직원은 물론 협력업체 직원도 출근길에 담배와 라이터를 가지고 사업장에 들어갈 수 없도록 했다.
아울러 직원들의 금연을 돕기 위해 회사 차원의 다양한 금연 지원방안도 준비했다.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본인과 가족 대표가 함께 사인한 금연 공동서약서를 받아 직장은 물론 가정에서도 금연 의지를 확고히 이어갈 수 있도록 했다.

또 금연을 신청한 직원들에게 서울 아산병원과 전국 보건소의 각종 금연 프로그램 참가를 지원하고, 금연 보조제나 의약품 구입에 필요한 경비도 전액 지원키로 했다.

특히 임직원이 50만원을 자비로 회사에 납입하는 ‘금연 펀드’를 신설, 금연에 성공하면 납입금과 동일한 액수를 더해 100만원을 금연 축하금으로 지급하고, 만일 실패할 경우 납입금을 ‘현대오일뱅크 1% 나눔재단’에 기부토록 했다.
회사측은 금연 서약서 제출 이후 흡연이 적발될 경우 서면경고를 포함해 승진 및 직책 보임 제한 등 인사평가에 반영하고 해외주재원 선발시 감점을 주는 등 불이익을 줄 예정이다.

권오갑 사장은 "인화성이 높은 기름을 다루는 정유회사 직원들에게 금연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회사의 안전은 물론 회사의 자산인 직원들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금연은 더욱 필요하다"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