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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소비자가 뽑은 '우수그린유통점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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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홈플러스가 소비자가 선정한 ‘우수 그린유통점포’에 뽑혔다.

19일 홈플러스는 소비자시민모임이 서울시와 전국 6대광역시, 경기도에 소재한 81개 백화점과 대형마트를 대상으로 에너지 절약, 친환경상품 판매, 녹색소비 활성화 등을 조사해 10개 점포를 우수 점포로 선정했고, 그 가운데 홈플러스 매장이 5개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우수 그린유통점포에 뽑힌 홈플러스 매장은 강동점, 킨텍스점, 월드컵점, 울산남구점, 강서점 등이다.

홈플러스는 2020년까지 2006년 대비 CO2 배출량을 50% 줄인다는 목표 아래 ‘홈플러스 탄소발자국 관리시스템’, ‘그린스토어’ 운영, 탄소라벨링 상품 판매 등이 높게 평가 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홈플러스는 19m 대형차량으로 이용해 연간 5만여대 차량이 배출하는 CO2를 줄이고, 세계 최초로 차량 운행시 공기마찰력을 감소시키는 ‘리블릿 코팅’ 전 물류차량에 도입해 연비 5~10% 개선하는 등도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설도원 홈플러스 부사장은 “국내에 권위 있는 상이 많지만 소비자들이 직접 인정해 준 결과라 큰 의미가 있다”며 “기후변화 문제는 선택이 아닌 인류존망과 직결된 필수과제로서 앞으로도 홈플러스는 다양한 환경경영을 통해 국가 녹색성장 비전 달성 및 전 세계적인 이슈인 기후변화대응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윤재 기자 gal-r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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