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가 17일 상의회관에서 개최한 ‘스마트 모바일 마케팅 세미나’에서 김지현 다음커뮤니케이션 이사는 “SNS에는 엄청난 분량의 소비자 의견이 쏟아지고 있으며 이를 분석하면 다양한 분야의 소비자 트렌드와 생각을 실시간으로 읽을 수 있다”고 말했다.
심흥섭 동양대학교 교수도 “사용자가 콘텐츠 생산에 직접 참여하고 정보를 빠른 시간내에 타인과 공유하는 등 SNS를 활용한 마케팅의 파급효과는 크다”면서 “자신과 지인의 이미지를 광고영화 속에 등장시켜 브랜드이미지를 전달하는 소셜무비가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홍준 퓨쳐스트림네트웍스 본부장은 리서치 기관 ‘프로스트 앤 설리번’ 자료를 인용 “2012년 국내 모바일 광고 시장은 4억5000만달러, 우리 돈 약 5000억원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면서 “지금이야말로 모바일 마케팅을 시작할 적기”라고 강조했다.
이 날 행사에는 기업인 600여명이 몰려 모바일 마케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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