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는 지하철 광고의 노출 및 비용 대비 효과를 정량적으로 분석하는 솔루션이다. 지하철 5·6·7·8호선 내 광고가 대상이다.
웨이브는 도시철도공사가 제공하는 월별 수송 인구 데이터를 바탕으로 역사 위치, 환승 여부, 차량 수, 광고물 위치 등의 변수를 적용해 지하철 광고물의 노출 횟수, 수도권 인구를 모집단으로 한 각종 광고 성과 지표를 분석한다.
나스미디어측은 "광고주나 광고대행사가 직접 웨이브 솔루션에 접속해 광고 효과를 확인할 수 있게 해 지하철 광고에 대한 신뢰도를 크게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권해영 기자 rogueh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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