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RS↑ FX스왑쪽부터 비디시..IRS보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본드스왑·베이시스 축소세

[아시아경제 김남현 기자] CRS금리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FX스왑쪽부터 비디시하다는 분석이다. 연말 장마감을 앞두고 국내와 외국계 은행을 중심으로 한 인위적 페이가 주춤한 모습이다. IRS는 보합권에서 별 특징없는 흐름을 보이고 있다. 본드스왑과 스왑베이시스도 축소세를 이어가고 있다.

[표] IRS CRS 스왑베이시스 추이(1년물 기준)
<제공 : 마켓포인트>

[표] IRS CRS 스왑베이시스 추이(1년물 기준) <제공 : 마켓포인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30일 오전 11시42분 현재 스왑시장에 따르면 IRS가 전구간에서 보합권에서 등락하고 있다. IRS 1년물과 3년물, 5년물이 전장대비 보합인 3.20%와 3.69%, 3.95%를 기록중이다. 반면 IRS 2년물이 전장대비 1bp 올라 3.51%를, 7년물이 0.5bp 오른 4.12%를 나타내고 있고, 4년물은 오히려 1bp 떨어진 3.83%를 기록중이다. 본드스왑도 1bp 정도 축소세다
CRS는 전구간에서 2.5~9.5bp까지 상승세다. CRS 1년물이 어제보다 2.5bp 올라 1.45%를, 3년물이 5bp 오른 1.72%를 기록중이다. CRS 5년물 또한 전일비 7.5bp 상승한 2.37%를 나타내고 있다.

스왑베이시스는 이틀연속 축소세다. 1년물이 전장 -177bp에서 -175bp를, 3년물이 전일 -201bp에서 -196bp를, 5년물 또한 어제 -165bp에서 -158bp를 기록했다.

외국계은행의 한 스왑딜러는 “IRS는 별거없이 보합권에서 왔다갔다 하는 정도다. CRS금리가 8~13bp정도 상승세로 FX스왑쪽에서도 한달부터 6개월까지 지속적으로 비드관심”이라며 “본드스왑은 1bp 정도 좁아졌고, 베이시스는 8~12bp 가량 좁혀졌다”고 전했다.
그는 “연말 클로징레이트를 앞두고 국내와 네덜란드 은행을 중심으로 한 외국계기관 몇몇이 인위적으로 스왑을 강하게 리시브 한후 내년도 시작을 플러스로 하려는 행위가 많다. 페이포지션을 많이 취하고 지속적으로 오퍼를 해서 올해 손실을 내고 내년도 시작하면서 이익을 내려는 움직임”이라며 “다만 어제부터 분위기가 좀 바뀌면서 비드가 강하게 올라오고 있는것 같다”고 덧붙였다.

은행권의 한 스왑딜러도 “CRS가 어제에 이어 여전히 좀 비디시하다. IRS도 2년이상으로 살짝 비디시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커브가 약간 섰다”며 “본드스왑이 장기물로 약간 축소되고 있고, 베이시스도 약간 타이트닝되는 흐름”이라고 말했다.



김남현 기자 nhk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