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스피 쉽게 밀리지 않아..'막차탈 때 아니다' <한양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기술적 부담이나 기관 매물압박 감안할 때 코스피가 쉽게 밀리지 않고 있는 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막차를 탈 수 있다는 두려움을 느낄 시기는 아니며 수익률 제고 노력을 지속해야 한다는 의견이다.
한양증권은 24일 역사적 고점(2085.45pt)을 가시권에 두고 추가상승이 여의치 않는 모습이지만 주초 갭상승에 따른 기술적 부담이나 기관의 지속적인 매물압박을 감안하면 전일 증시는 선방했다고 밝혔다.

임동락 애널리스트는 "유동성과 미국發 경기모멘텀을 동력으로 12 월 코스피 상승률은 7% 달한다"며 "악재보다는 호재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충분한 랠리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여기서 한 단계 레벨-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누적된 상승피로감을 해소하며 에너지를 재충전하는 것이 향후 행보에 유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양증권은 현재 추가상승 제동에 실망하기보다는 쉽게 밀리는 않는 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평가했다.

대기매수세가 풍부해 대형 악재가 급부상하지 않는 한 일방적으로 약세를 보이기 어려운 여건임을 시사하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특히 전일 확정된 내년 국민연금 투자계획에 따르면 주식 위탁운용 규모를 늘리는 동시에 주식비중을 올해 말 16.6%에서 내년 말 18%로 확대하고, 2015 년까지 전체기금의 20%인 97 조원을 국내주식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국민연금은 적극적인 매수포지션을 유지하며 국내증시 안전판 역할을 톡톡히 해낼 가능성이 높다는 해석이다.

한양증권은 또한 기존 악재 위용은 약화됐고 미국에서는 소비 및 주택관련지표 개선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밸류에이션 부담도 낮다. 아직까지 막차를 탈 수 있다는 두려움을 느낄 시기는 아닌 것이다.

임 애널리스트는 "종착역까지 여유가 있는 만큼 외국인과 연기금 등의 수급지원이 꾸준하고, 추세가 살아있는 종목군은 수익률 제고를 위해 품고 가는 것이 효과적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