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권익위, 충남·대전서 이동신문고 운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8일 금산·9일 대전 대덕구서 지역민원 상담

[아시아경제 황상욱 기자] 국민권익위원회가 운영하는 '이동신문고'가 오는 8일 충남 금산군, 9일에는 대전 대덕구(주민상담), 서구(지역사회 단체 간담회)로 찾아간다.
이동신문고는 권익위에서 운영하는 지역현장 고충민원 상담제도로 전문조사관, 법률상담전문가 등으로 구성한 상담반이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합동으로 민원현장을 직접 찾아가 지역 주민들의 억울함을 해결해 주는 국민소통 창구다.

이번 금산, 대전지역 상담반은 농림, 도로, 교통, 산업·환경, 복지노동, 건축, 재정세무, 생활법률 등 분야별 조사관 총 10명으로 구성되며 이들 조사관들이 지역 농민, 상공인 등의 고충을 현장에서 듣고 해소하기로 했다.

금산, 대전에 거주하는 주민뿐만 아니라 인근 옥천, 논산, 청양, 청주 주민들도 이번 이동신문고 현장방문 일정에 맞춰 방문하면 누구나 고충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권익위는 상담민원 중 현장에서 처리가 가능한 민원은 현장에서 바로 합의해결하고 조사가 더 필요한 사안은 고충민원으로 접수해 정밀조사와 위원회 심의절차를 거쳐 처리하게 된다.

개별적인 민원상담 이외에도 주민단체, 지자체, 공공기관, 사회단체 등 각계각층으로부터 의견과 건의사항을 수렴해 정부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의하고 불합리한 법령이나 제도가 있으면 개선을 권고해 민원을 근원적으로 해소할 방침이다.

한편 권익위는 올 들어 지난 11월까지 전북, 충남북, 강원, 경기, 경남, 경북, 전남, 제주지역의 30개 시, 군 지역에서 이동신문고를 운영해 현장합의 272건, 고충민원접수 193건, 상담안내 943건 등 총 1408건의 민원을 상담 처리했다.

권익위 관계자는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들의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해 28개 지역에서 올해에는 이동신문고 방문대상지역을 확대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황상욱 기자 ooc@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