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동구 주민센터마다 사랑의 김장 담그기 한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본격적인 추위가 찾아왔다. 이제 기나긴 겨울철로 접어들면서 동 주민센터마다 기업, 직능단체, 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로 분주하다.

빨갛게 버무려진 푸짐한 김장김치들은 긴긴 겨우내 저소득 이웃들의 월동채비를 위해 사랑의 열매가 되어 배달된다.
◆강일동 - 주민들이 가꾼 도시텃밭에서 수확한 친환경 배추로 담근 김장

지난 24일 강일동(동장 조상운) 주민센터 앞마당에서는 위생모와 앞치마를 두른 60여명의 직능단체 회원들이 쌀쌀해진 날씨에도 아랑곳 않고 붉게 물든 손을 쉼 없이 움직이고 있었다.
사랑의 김장 담그기

사랑의 김장 담그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강일동은 주민자치위원장(양준영)이 무상으로 1년간 제공해 준 텃밭에서 주민자치위원회 회원들이 직접 재배한 친환경 배추 600포기를 수확, 어려운 이웃과 어르신께 나눠드릴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했다.

23일 김장재료를 장보고, 배추를 미리 절여놓고 행사당일 아침부터 회원들이 모여 김장 만들기에 여념이 없다.

이렇게 맛깔스럽고 정성스럽게 담은 김치는 홀몸노인, 한부모가족, 장애인,
다문화가족 등 생활이 어려운 이웃 80가구(가구당 10kg), 경로당 11곳(20kg씩)에 전달했다.

강일동은 도시텃밭에서 재배한 감자, 고구마, 상추, 강낭콩 등 수확물도 경로당 등 소외계층에 전달한 바 있다.

◆성내3동 - 직거래 배추로 서울통신기술(주), 부녀회, 문고회원이 합심

성내3동(동장 황은성)은 지난 23일 서울통신기술(사장 오세영)이 후원해 준 김장비용 400만원으로 훈훈한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마쳤다.
김장 하기

김장 하기

원본보기 아이콘

충남 청양에서 생산된 배추와 양념을 농민과 직거래를 통해 구매하여 서울통
신기술(주) 직원 25명, 부녀회 및 새마을문고 회원 25명이 주민센터 앞마당에서 350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궜다.

행사 후 김치는 홀몸어르신, 장애인, 장기질병자, 한부모가정 등 60가구와 복지시설 4개소(경로당2, 그루터기, 선한이웃작업장)에 전달됐다.

◆명일1동 - 직능단체 주관, 1사1동 결연기업(주)휴다임, 명성교회 후원

명일1동(동장 홍성욱)은 25일부터 26일까지 직능단체가 주관하고 휴다임과 명성교회 후원으로 ‘희망 사랑나눔 2010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열었다.

휴다임은 이번 행사에 45명의 직원 자원봉사자가 참여, 부녀회 등과 1000여포기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에 참여, 홀몸노인, 소년소녀가장, 사회복지시설 등 100여 가구에 전달했다.

◆천호3동 - 이웃돕기 활동단체‘이웃사랑 모임’이 앞장서

천호3동(동장 이종승)은 25, 26일 천호동 어린이공원에서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천호3동 이웃돕기 활동단체인 ‘이웃사랑 모임(회장 양점모)’에서 1년간 모은 회비로 배추 1000포기, 무 500개를 준비해 직능단체 회원 등 주민 150명이 함께했다.
김장 담그기

김장 담그기

원본보기 아이콘

이렇게 마련된 김장김치는 통장님들이 직접 저소득층 120가구에 전달했다.

‘이웃사랑 모임’은 올해로 5년째 관내 저소득층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8월에도 사랑의 쌀을 지원 한 바 있다.

◆암사3동 - 어린이 친환경 체험농장에서 우리가 기른 배추로 김장담가

암사3동에는 생활쓰레기 더미로 방치된 채 버려져 있던 암사역사생태공원 조성예정 부지를 어린이 친환경 체험농장으로 개조하여 지난 4
월 개장, 지역내 어린이들과 주민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이 곳은 지역내 10개 어린이집, 유치원생들이 자연체험 학습장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지난 여름까지 뿌리채소, 잎채소, 열매채소 등을 직접 가꾸었고, 8월부터 배추를 파종하여 정성껏 길러왔다.

암사3동(동장 현상진)은 어린이들과 주민들이 정성껏 가꿔 수확한 배추 1000여 포기로 오는 12월 2, 3일 저소득층 월동기 지원을 위한 김장
담그기 행사를 마련한다.

이날 행사에는 부녀회를 비롯 적십자봉사단 및 통반장 등 직능단체 60여명과 어린이집 종사자 20여명이 함께하는 의미있는 이웃사랑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이며 이 김장김치는 저소득층 103가구, 관내 경로당 7곳에 전달될 예정이다.
<2009년 92세대, 경로당 6곳 보다 다소 증가>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