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맹녕의 골프기행] "휴양까지 대만족~" 일본 아와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일본 아와지골프장은 정원처럼 잘 가꿔진 코스와 탁트인 바다가 어울어져 한폭의 그림같다.

일본 아와지골프장은 정원처럼 잘 가꿔진 코스와 탁트인 바다가 어울어져 한폭의 그림같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주에는 골프와 휴양을 함께 할 수 있는 곳이다.

오사카 간사이국제공항에 도착해 자동차로 1시간30분 정도를 고베시 쪽으로 달리면 '일본의 지중해' 아와지섬의 스프링골프&아와지리조트에 도착한다. 아와지섬은 약 17만명이 사는 작은 규모지만 고베다루미구에서 아카시해협까지 3911m에 이르는 긴대로가 현수교로 연결돼 교통이 편리하고, 온화한 날씨와 바람이 적어 휴양지로서 손꼽히는 곳이다.
스프링골프장은 특히 건축 당시 3500억원을 들여 지은 초럭셔리 골프장리조트로서 유명하다. 수려한 전망과 뛰어난 시설로 일본인들에게도 각광을 받았다. 이 골프장을 2008년 한국의 코리아 골프&아트 빌리지가 인수해 최근에는 한국 골퍼들의 발길도 잦다.

전장 6557야드에 파72, 18홀로 구성됐고, 페어웨이가 넓고 평탄해 시원한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코스 중간 중간에 설치된 잘 가꿔진 정원식 연못과 넓은 습지 해저드, 대형 벙커가 곳곳에 도사리고 있어 라운드의 흥미를 고조시킨다.

코스 옆의 탁트인 바다가 한 폭의 그림 같고, 태평양 무역풍이 가져다주는 상쾌함이 마치 이태리 소렌토에서 라운드하는 기분을 들게도 만든다. 18홀 그린에서 노을이 붉게 물드는 석양을 바라보면서 영화 속 주인공이 되는 꿈도 꿀 수 있다.
한국 골퍼 취향에 맞게 코스관리가 일품이고, 리조트 내에는 유럽식 숙박시설을 잘 갖춰 라운드와 휴식 모두 만족스럽다. 골프를 마치고 코스 내에 있는 온천장에서 피로를 풀고나면 아와지섬의 명물인 고베 스테이크와 쇠고기덮밥이 입맛을 돋운다. 시간이 난다면 하루는 아와지섬 인근의 관광지를 돌아보는 것도 '일석이조'다.

아와지섬 남서단과 도쿠시마현 동북단 사이에서 일어나는 '나루토 소용돌이 현상'은 아와지섬의 관광 명물이다. 썰물과 밀물 때 나루토 해협을 통하는 급류가 1.3m의 조수차를 이루면서 소용돌이가 발생하는데 신기하면서도 거대해 간담을 서늘하게 한다. 소용돌이를 볼 수 있도록 운행되고 있는 유람선을 이용하면 아주 가까이서 그 모습을 관찰할 수 있다.



글ㆍ사진=김맹녕 골프칼럼니스트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