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제품은 기존 맥도날드 패티보다 2.5배 더 커진 패티가 들어있다. 특히 113그램(1/4 파운드)의 패티가 들어있는 것에서 유래해 쿼터파운더(1/4파운드)치즈 버거라는 이름이 붙었다.
한국맥도날드는 쿼터파운더치즈 버거의 한국 출시를 기념해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11월 한달 간 단품 또는 세트 메뉴를 구매하는 고객들 중 총 500명에게 최신 아이폰4 제품을 무료 증정한다.
제품 구매 시 제공되는 응모권 번호를 일반 휴대폰으로 **0024를 입력하거나 스마트폰에서 인터넷 창에 접속해 'QPC500이벤트'를 입력하면 아이폰4 무료 증정 이벤트에 응모 및 즉석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마이크로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랙티브 비디오는 사이트를 방문한 소비자들이 자신들의 사진을 직접 이용해, 재미있는 영상을 만들어 친구에게 보낼 수 있도록 제작됐다.
아울러 한국맥도날드는 '잘 어울리는 한 쌍'을 주제로 한 새로운 스타일의 TV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맥도날드는 TV광고를 통해 처음 만난 연인들이 '환상 궁합'임을 느끼고 한눈에 반하는 과정을 신제품의 '비프와 치즈'와 연결해, 이야기가 있는 광고로 풀어냈다.
이외에도 113그램의 쇠고기 패티 한 장이 더 들어간 더블쿼터파운더치즈(DQPC, Double Quarter Pounder with Cheese)버거도 함께 출시했다.
쿼터파운더치즈 버거의 가격은 매장에서 단품 및 세트가 각각 3900원, 5600원이며, 더블쿼터파운더치즈 버거는 단품 5500원, 세트 7200원에 즐길 수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