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의회, 해외연수 강행 ‘빈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개 상임위, 이달말부터 해외로

[아시아경제 김정수 기자] 경기도의회 10개 상임위원회가 모두 이달 말 해외연수계획을 세워 빈축을 사고 있다.

그동안 4대강사업, GTX 특위, 무상급식 등으로 마찰을 빚어온 여야가 이번 ‘해외연수’에는 이견을 보이지 않아 ‘노는데(?)’ 혈안이 돼 있다는 지적이다.
특히 내년 경기도세징수액이 3.6% 감소할 것으로 예상돼 재정운영에 비상이 걸린 상황에서 이같은 계획을 세워 도민들로부터 눈총을 받고 있다.

여기에 지난 9월 성남, 의왕 등 기초단체의원들도 해외연수를 강행해 물의를 빚었는데도 ‘형님’격인 경기의회마저 해외연수를 추진, 주위를 씁쓸하게 하고 있다.

21일 경기도의회에 따르면 무상급식 확대조례안을 놓고 마찰을 빚었던 농림수산위원회 여야 의원 11명 전원도 26∼29일 대만으로 연수를 다녀올 예정이다.
건설교통위원회도 같은 기간 중국의 경제개발지구를 둘러보기로 하는 등 10개 상임위원회가 모두 오는 29일까지 일본과 중국, 대만에서 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국외연수에는 의원 1명당 120만∼130만원이 경비가 들어가는 것으로 알려졌다.

개인사정 등으로 불참하는 의원은 전체 131명 가운데 10여명에 불과하다.

행정안전위원회는 지난 20일부터 3박4일의 일정으로 일본 동경에서 국외연수를 실시 중이다.

이에 앞서 도의회는 지난 6월 지방선거 직후 낙선 도의원들이 임기만료를 20여일 남겨두고 잇따라 해외연수를 실시, '위로성 연수'라는 비난을 받은 바 있다.

도의회 관계자는 “다음달 2차 정례회가 예정돼 있어 해외연수를 갈 수 있는 시기가 이달 말과 다음 달 초 밖에 없어 상임위 연수가 몰린 것 같다”고 말했다.



김정수 기자 kj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