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실전투자대회]1위 프로악 수익률 100% 돌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정재우 기자]다른 고수들에 비해 압도적인 누적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는 1위 프로악의 수익률이 드디어 100%를 돌파했다. 1,2,3위는 자리를 지켰고 4위와 5위, 6위와 7위가 서로 순위를 바꾼 것 이외에 순위변동은 없었다.

아시아경제신문이 한화증권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한화증권-아시아경제 재야의 고수 리그' 2차 대회 22일째인 이날, 1위 프로악은 오스코텍과 인선이엔티에 대한 단타매매로 7.6%의 당일 수익률을 기록해 1위다운 모습을 보였다. 프로악의 누적수익률은 107.88%를 나타내고 있다.
이날 오스코텍은 지난해 6월 인도네시아의 주석광산을 인수했다는 사실이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다. 인도네시아에 몬순기후로 인한 호우가 집중되면서 생산에 차질을 빚었지만 최근 오스코텍이 내년부터 본격적인 매출이 발생할 있을 것이라고 밝힌 것이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오스코텍은 5년간 이 광산에 450만달러를 투자, 총 8000만달러의 매출을 올린다는 계획이다.

2위 Jet2130과 3위 파죽지세는 거래없이 보유하고 있던 종목을 통해 명암이 교차했다. Jet2130는 디지텍시스템을 보유해 3.53%의 당일 수익률을 기록했으며 파죽지세는 스템싸이언스를 보유해 1.18%를 까먹었다.

전일 5위였던 공존의 이유는 리홍을 매도하고 엠넷미디어를 매수하면서 3.29%의 당일 수익률을 기록해 4위로 한계단 올라섰다. 공존의 이유의 누적수익률은 11.45%.
코닉글로리와 이루온을 보유하고 있던 문스탁은 코닉글로리를 분할 매도하고 당일 이루온을 전량 매도하면서 1.71%의 당일 수익률일 달성했고 5위로 주저앉았다.

전일 7위였던 해뜰날은 전일 보유하고 있던 파루를 전량 매도하고 보성파워텍을 매수하면서 6.33%의 당일수익률을 달성해 6위 자리를 빼앗았다. 독립선언은 거래 없이 보유하고 있던 중국식품포장을 통해 1.81%의 마이너스 수익률을 거뒀다.



정재우 기자 jjw@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재우 기자 jjw@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