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파리모터쇼]현대차, 유럽 공략 'ix20' 등 신차 쏟아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파리모터쇼]현대차, 유럽 공략 'ix20' 등 신차 쏟아내
AD
원본보기 아이콘

[파리(프랑스)=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30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포르트 베르사이유 박람회장에서 열린 '2010 파리모터쇼'에서 유럽 전략 소형 다목적 차량(MPV)인 'ix20(아이엑스 트웬티)'와 유럽 전략 소형차인 'i10(아이텐) 개조차'를 최초로 공개했다.

이날 파리모터쇼에 참석한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현대차는 상반기 동안 전년 동기 대비 19% 늘어난 글로벌 현지 판매를 기록하는 등 지난해 성장의 발판을 밑거름 삼아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 부회장은 이어 "현대차는 제품에 고객들의 요구와 선호를 반영해 고객의 마음을 지속적으로 얻고 있을 뿐만 아니라 품질 경영으로 완벽한 차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대차는 이번 파리모터쇼에 3180㎡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에쿠스, 제네시스, i20, i30, ix35, ix55 등 총 22대를 전시해 눈길을 끌었다.

현대차가 유럽 고객들의 요구에 발맞춰 모터쇼를 통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ix20'은 유럽 시장 내 비중이 점차 상승하고 있는 소형 MPV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개발한 유럽 전략 모델로 경제성과 실용성을 추구하는 패밀리 지향의 소형 미니밴이다.
차명 'ix20'은 'inspiring(영감)', 'intelligence(신기술)', 'innovation(혁신)'의 의미를 갖는 'i'와 '크로스 유틸리티 비히클(Cross Utility Vehicle)'의 의미를 가진 알파벳 'x'를 더한 'ix'와 소형 세그멘트를 나타내는 숫자 '20'을 조합해 유럽 네이밍에 통일성을 부여했다는 설명이다.

'ix20'은 이달부터 현대차 체코공장에서 생산, 유럽 시장 각 국가에 순차적으로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ix20'과 함께 공개한 'i10 개조차'는 새롭게 육각형의 '헥사고날 그릴(Hexagonal Grille)'과 함께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을 반영해 현대차 고유의 패밀리룩으로 재탄생했다.

특히 엔진은 기존 대비 최고 출력이 5~8% 향상돼 1.1 모델은 최고 출력 69ps, 최대 토크 10.1 kg.m, 1.2 모델은 최고 출력 85ps, 최대 토크 12.3kg.m의 동력 성능을 갖추게 됐다.

'i10 개조차'는 10월부터 현대차 인도공장에서 양산에 돌입해 내년부터 유럽 시장에 판매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1.0 카파 엔진에 ISG(아이들 스톱앤고)와 저마찰 타이어를 적용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99g/km까지 낮춘 'i10 블루' 모델도 선보였다.

이 밖에도 현대차는 디젤 하이브리드 콘셉트카인 '아이플로우(i-flow)'와 브라버스의 자회사인 독일의 고성능 애프터마켓 튜닝 업체 CRD와 협업한 'i20 스포트 에디션(Sport Edition)'을 전시했다.

아울러 이번 모터쇼에서 현대차만의 차별화된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디자이너의 무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한 창의적인 디자인 연구 결과를 내놓는 창의력 증진 프로젝트 'My Baby'의 미래 디자인 작품 전시 ▲가솔린 GDi 엔진, 디젤 2단 터보 엔진 등 각종 고성능 친환경 엔진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파리(프랑스)=김혜원 기자 kimhy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