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글로리아' 배두나, 연기력 논란 딛고 시청률 상승 이끌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글로리아' 배두나, 연기력 논란 딛고 시청률 상승 이끌까?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강승훈 기자] 시청률 한자리수에 머물고 있는 MBC '글로리아'의 부진이 배우들의 캐릭터 몰입에 실패했기 때문이라는 지적이 일고 있다.

여론의 도마 위에 오른 배우는 다름 아닌 배두나. 배두나가 극중에서 선보인 오버스러운 연기와 대사톤이 문제가 됐다.
배두나는 '글로리아'에서 나진진 역을 맡았다. 나진진은 신문배달, 택배 직원, 대리운전 등 안 해본 일이 없을 정도로 억척스럽고 당찬 캐릭터. 한편으로는 사람들의 아픔을 지나치지 못하는 마음 여리고 따뜻한 인물로도 묘사되고 있다. 우연한 계기에 가수로 데뷔해 연예인이 된다는 설정이 '글로리아'의 나진진 캐릭터다.

배두나는 초반에 억척스러운 연기를 펼쳤다. 이를 위해 그녀는 다소 오버스러운 연기도 서슴지 않았다. 시청자들은 오버스러운 모습의 배두나에게 부담감을 느꼈고, 이를 감지한 시청자들이 게시판에 글을 올리면서 연기력 논란에 불씨를 당겼다.

배두나의 대사톤도 문제가 됐다. 그녀의 대사에서 당찬 인물의 캐릭터보다는 어눌한 인물로 연상된다는 것. 당차게 보여야할 대목에서 어눌함이 느껴진다는 것은 문제가 아닐 수 없다.
물론 배두나는 평소에도 연기파 배우로 통할만큼 나무랄데 없는 연기력을 과시하고 있다. 하지만 작품의 성격에 따라 달라져야하는 캐릭터를 소화하기에는 역부족이라는 것.

그 동안 배두나는 비슷한 캐릭터를 해왔기 때문에 '글로리아'처럼 상반된 연기를 하기에는 다소 부담이 됐을 것이라는 의견도 있다.

노래 실력도 문제다. 가수로 데뷔하는 나진진의 가창력이 시청자들의 기대에 못 미친다는 것이다.

시청자 게시판에 글을 올린 김지영씨는 "배두나씨 노래요. 배우로서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그 나이에 가수로 픽업되기에는 너무 부족하네요. 아니, 어떤 기획사가 노래를 그렇게 못 부르는 사람을 그것도 나이 서른인 사람을 계약하죠? 단지 사람을 끄는 무언가가 있다는 이유만으로 밀어부치기에는 현실성이 떨어져요"라고 자신의 의견을 개진했다.

김현미씨도 "아직 가수로 데뷔한 것은 아닙니다만, 시청자가 극에 몰입할 수 있도록 노래 실력 좀 높여주세요. 연습실에서 건들건들 노래 연습하는 모습이 너무 웃기고 재미있지만, 가수역이면 저 정도 노래 실력 가지고 되나 라는 생각이 들어요"라고 답했다.

배두나는 매회마다 점점 나아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녀가 연기력 논란을 딛고 '글로리아' 시청률 상승에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스포츠투데이 강승훈 기자 tarophin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