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임창용, 1이닝 퍼펙트 무실점…시즌 30세이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임창용, 1이닝 퍼펙트 무실점…시즌 30세이브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이종길 기자]야쿠르트 마무리 임창용이 시즌 30세이브 고지를 밟았다.

임창용은 16일 도쿄 진구구장에서 열린 요미우리와의 홈경기에서 팀이 6-4로 앞선 9회 마운드에 올라 1이닝 퍼펙트 무실점을 기록했다. 지난 11일 한신전 뒤로 5일 만에 세이브를 추가하며 시즌 30세이브 고지에 올라섰다. 임창용이 활약하는 센트럴리그서 30세이브를 넘어선 투수는 구원 1위의 주니치 이와세(40세이브)뿐이다.
일본프로야구에서 30세이브 고지를 밟은 건 이번이 두 번째다. 임창용은 야쿠르트 입단 첫 해였던 2008년 33세이브를 기록한 바 있다. 지난해 기록은 28세이브였다.

평균 시속 150km의 직구를 앞세운 투구는 깔끔하고 매끄러웠다. 첫 타자 대타 다카하시 요시노부를 5구만에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후속 후루키는 3구만에 투수 앞 땅볼로 아웃 처리했고 다음 타자 사카모토는 4구만에 삼진으로 잡아냈다. 12개의 공만으로 1이닝 퍼펙트를 기록한 임창용은 시즌 평균 자책점을 1.43으로 소폭 낮췄다.

한편 최근 허리진에서 빼어난 활약을 보이는 이혜천은 이날 마운드에 오르지 않았다.


스포츠투데이 이종길 기자 leemea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