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실전투자대회]대부분 플러스 수익 실현.. 서 과장 2위 올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코스피 지수가 이틀째 상승세를 이어가며 1790선을 넘어선 가운데 참가자들 대부분 플러스 수익을 거두며 선전했다.

서석규 한화증권 과장은 2거래일 연속 플러스 수익을 거두며 누적 수익률 11%대에 올랐다. 서 과장이 이날 매매한 종목은 흥아해운 서울반도체 씨티씨바이오 에이테크솔루션 LG전자 등 5개 종목에 달했다.
순위도 뒤바꼈다. 서 과장은 이날 3%이상 급등한 LG전자를 전량매도해 265만원의 차액을 실현한 결과 우원명 유진투자증권 차장을 밀어내고 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해냈다.

아시아경제신문이 개최하는 '마켓 커맨더(Market Commander) 전문가 투자리그' 대회 132일째인 3일 강용수 하나대투증권 부부장은 보유종목 중 최선호주로 주목해온 현대제철 300주를 전량 매도해 300만원의 수익을 현금화했다. 이틀간 10%가까이 급등한 탓에 단기적으로 조정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한 것으로 풀이된다.

또다른 보유종목 하이닉스 SK에너지 코오롱인더 역시 소폭 상승세를 기록했다. 특히 최근 세계시장 선점 10대 핵심소재 사업 중 2차전지부문 사업자로 선정된 SK에너지는 이틀연속 오름세를 기록하며 주당 13만원선 안착을 눈앞에 뒀다.
참가자들 중 가장 좋은 성적을 거둔 임종권 교보증권 차장은 박만식 동부증권 차장을 6위로 밀어내고 5위에 올랐다. 임 차장은 이날 상한가를 기록한 비아이엠티를 추가매수해 235만원의 평가 수익을 기록했다.

비아이엠티는 오후들어 발표된 호실적 공시에 상한가를 기록하며 이틀연속 신고가 랠리를 이어갔다. 이어 웅진홀딩스 우진시스템 라이브플렉스 등 5개 종목이 상승마감한 덕에 보유종목 전체의 평가 수익이 220여만원으로 크게 늘었다.

한편 최근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이우길 하이투자증권 선임차장은 6거래일 연속 하락세를 지속한 이연제약의 영향으로 누적 손실률이 20%대까지 확대됐다.



임철영 기자 cyli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임철영 기자 cylim@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