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남성들, 여름 노출女에 한눈 팔다 사고 급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진수 기자] 해마다 여름이면 남성들의 자동차 사고 확률이 여성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일간 익스프레스는 자동차 보험업체 ‘실라스 휠스’의 조사결과를 인용해 여름에 남성들이 자동차 사고를 일으키기 쉬운 것은 차창 밖 거리의 노출 심한 여성에게 한눈 팔기 때문이라고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1300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서 남성 운전자 가운데 29%가 한여름 차창 밖의 노출녀에게 한눈 팔곤 한다고 털어놓았다.

무더위도 사고에 한몫한다. 남성 운전자 중 21%는 더위에 짜증 난 나머지 난폭 운전을 하기 십상이라고.

지난 5년 사이 남성 운전자의 25%가 여름에 적어도 한 번 사고를 냈거나 낼 뻔했다고 답했다. 여성의 경우 17%다.
이와 관련해 행동심리학자 도나 도슨은 “운전 중 남성이 여성보다 한눈 팔기 쉽다는 것을 입증한 조사결과”라고 말했다.

그에 따르면 남성은 야한 옥외 광고판이나 길 걸어가는 매력적인 여성에게 시선을 빼앗기기 일쑤다.

남성은 남성 호르몬 테스토스테론 탓에 쉽게 공격적으로 변할 수 있다. 무더운 여름에 자동차라는 밀폐된 공간에 갇혀 있으면 더욱 그렇다. 여성보다 쉽게 조급증을 내는 것이다.

지난 1994년 체코 출신 슈퍼모델 에바 헤르지고바가 등장한 섹시 ‘원더브라’ 옥외 광고판에 한눈 팔다 사고를 일으킨 남성 운전자들이 많았다는 것은 유명한 일화다.

실라스 휠스에 따르면 지난해 6~8월 남성 운전자의 차 사고 보험금 청구 건수가 여성보다 16% 많았다.

운전 중 길 가는 남성의 옷차림에 시선을 빼앗기곤 한다고 답한 여성 운전자는 겨우 3%.



이진수 기자 commun@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