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북구, 학원주변 먹을거리 안전 점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8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학교 주변 위생환경 조성 위해 안전 점검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여름방학 기간 중 학생들이 주로 이용하는 학원 주변의 어린이 기호식품 취급업소를 대상으로 28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위생환경조성과 식품안전을 위한 지도 점검에 들어간다.

성신여대입구역 한성대입구역 고려대역 석계역 길음역 주변과 하월곡동 일대 등 사설 학원이 밀집돼 있는 이들 6개 지역 문방구와 슈퍼마켓, 분식점 등이 대상이다.
성북구 학부모식품안전지킴이 10개 조 20명이 나서 신고업종에 대한 영업신고 여부, 표시기준 위반 여부, 유통기한 경과와 무표시 제품 진열 판매여부 등을 살핀다.

또 일정 규모 이상 외식업체에 대해서는 영양성분 표시 의무화에 따른 이행 여부도 점검한다.

구는 점검결과에 따라 위생관리가 취약한 업소를 지속적으로 지도 계몽하는 한편 시정이 이뤄지지 않는 부적합 업소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따라 과태료 등 행정처분을 내릴 계획이다.

성북구 유병노 보건위생과장은 "방학 중 위해식품으로부터 어린이의 안전을 지키고 식품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이번 점검을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성북구는 지난해 3월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이 시행됨에 따라 관내 초등학교 경계 200m 이내의 주요 통학로를 어린이 식품안전 보호구역(GREEN FOOD ZONE)으로 지정했다.

또 학부모 식품안전지킴이 194명과 함께 학교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취급업소에 대한 지도 점검을 실시한 결과, 지금까지 모두 47개의 업소에 대해 검찰송치 또는 과태료 처분을 하는 등 안전한 식품판매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매진해왔다.

구는 아울러 청소년들의 식품안전 기초지식 배양과 바른 식생활 실천을 위해 올 들어 서울사대부설중학교 내에 식품안전동아리(식품의 신)와 어린이 식품안전지킴이가 구성돼 활동할 수 있도록 했으며 지난달 11일에는 이들과 함께 식품안전캠페인도 벌였다.

성북구 보건소 보건위생과(☎920-2812)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