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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트소프트, 美 법인 설립 시장공략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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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함정선 기자]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는 자본금 200만 달러 규모의 미국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글로벌 시장공략을 가속화한다고 4일 밝혔다.

새롭게 설립되는 미국 법인은 미국 내 게임 퍼블리싱 사업과 '알집, 알약' 등 이스트소프트의 소프트웨어(SW) 유통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그동안 국내 SW업체들이 미국 시장을 공략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었다. 특히 이미 대형 SW 업체들이 자리 잡고 있는 SW 본고장으로 기술 경쟁력과 철저한 시장조사가 요구되는 상황이다.

이에 이스트소프트는 지난 2003년부터 해외 마케팅 전담 인력을 배치해 시장 조사를 실시했으며 글로벌 웹사이트 운영을 통해 현지 시장에 맞춘 영문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는 등 지속적으로 미국 시장 진출을 준비해왔다.

이 회사는 미국 법인 설립 이후 먼저 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통해 현지 매출이 발생하는 체계를 갖추고 알툴즈 등 다른 제품에 대한 영업 및 유통 업무를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장중 대표는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체력과 내실을 다지며 오랫동안 준비해 왔고, 지금이 바로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최적의 시기라고 판단했다"며 "이미 현지에서 매출이 확보된만큼 설립 초기부터 이익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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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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