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美 12월 주택시장지수 '예상 외 하락'(상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공수민 기자] 미국 주택건설업계의 체감경기를 가늠할 수 있는 12월 주택시장지수가 예상 밖으로 하락했다.

15일(현지시간) 전미주택건설업협회(NAHB)는 12월 주택시장지수가 16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이는 18을 기록해 지난달의 17보다 상승할 것이란 시장 전망을 뒤엎은 결과다.
주택압류건수가 늘어가고 있는 데다 내년 실업률은 평균 10%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주택 시장이 되살아나기까지 시간이 더 걸릴 것으로 보인다. 다만 낮은 주택가격과 대출 금리 그리고 생애 첫 주택구입자 세제혜택 연장은 미국 고급주택 건설업체인 톨 브라더스 등의 기업들이 신규주택 건설에 나서도록 돕고 있다.

NAHB의 데이비드 크로우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주택 시장이 불안정적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며 “주택 구매자와 주택 건설업체 모두가 대출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주택시장 및 경기 회복의 장애물로 작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수가 50을 밑도는 경우 주택건설업계 경기가 위축된 상태임을 뜻한다.

공수민 기자 hyunhj@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내년 의대 증원, 최대 '1500명선'…법원 제동에 "성실히 근거 제출할 것"(종합)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