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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트라, 中청두서 한국 우수 상품전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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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손현진 기자]코트라가 중국 최대의 미개척 황금시장인 내륙 소비시장 공략에 나섰다.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코트라가 주관하는 '2009 청두(成都)한국우수상품전'이 16일 스촨(四川)성 청두 신국제전람중심에서 개막했다.
중국 내륙시장 개척사업의 일환인 이번 한국상품전은 중국 정부가 ‘서부대개발’을 위해 2000년부터 매년 개최해온 ‘중국 서부국제박람회’의 일부다. 올해의 경우 한국, 베트남, 대만 등 총 43개국이 참가했으며 한국관은 역대 최대 규모로 마련됐다.

이날 개막식에는 조환익 코트라 사장과 신정승 주중대사, 장쥐펑(蔣巨峰) 스촨성장, 완지페이(萬季飛)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CCPIT) 회장 등 양국 고위인사들이 참석했다.

중국 중서부지역에서 개최된 외국 상품전문전으로는 최대 규모인 이번 전시회에는 고급 생활소비재, 그린 건축, 한류식품, IT전기전자, 글로벌 헬스케어 등 5개 테마관에 76개 한국기업이 참가했다. 중국에서 한창 상종가를 달리고 있는 현대자동차도 나섰다.
19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는 중국 전역에서 바이어 1000개 사 이상이 찾아와 1억 달러 규모의 무역투자 상담실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조환익 코트라 사장은 "스촨성 등 내륙지역은 중국에서도 한류 열풍이 가장 강한 곳"이라며 "이번 전시회는 중국시장 공략해법인 '점선면(點線面)' 전략의 표본인 동시에 한류마케팅의 대표적인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손현진 기자 everwhit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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