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은평구, 학교주변 불법광고물 일제정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은평구(구청장 노재동)는 지역내 59개 학교주변에 무분별하게 부착돼 있는 불법광고물을 오는 31일까지 일제 정비한다.

정비대상은 학교 주변에 학생 또는 학교시설을 보호하는 명분으로 벽보형태로 일반 업소의 상호를 표시, 학교담장 울타리 전신주 등에 부착·홍보하는 각종 불법광고물을 대상으로 정비한다.
구는 그 간 기초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학교주변 불법광고물에 대해 수차례 정비를 실시했으나 학원 체육관 컴퓨터교실 교복판매 등 불법광고물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구는 특단의 대책을 강구해 불법광고물을 다는 업소에 대해 31일까지 자진정비 토록 안내했으며 정비하지 않을 경우 이행강제금 등 행정처분으로 학교 환경을 쾌적하게 만들어 가기로 했다.

특히 자라나는 학생들의 호기심 자극과 탈선을 부추기는 대화방 만남 안마업소 아르바이트구함(반나체) 등 유해성광고물은 학교 주변 에서 발생하지 않도록 고발 등 강력 행정조치 예정이다.
각급 학교에 공문을 발송, 정비후 불법광고물 신규 발생시 도시디자인과(☎351-7473)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