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봄 향기와 재즈 선율에 취하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북구, 27일 삼각산문화예술회관서 재즈 향연 펼쳐

진달래가 흐드러지는 봄을 맞아 특별한 재즈콘서트가 열린다.

강북구(구청장 김현풍)는 27일 오후 7시 삼각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삼각산 봄날의 재즈’라는 이름의 재즈콘서트를 개최한다.

◆ 3월27일 삼각산문화예술회관서 재즈 향연에 빠져보는 기회로

이번에는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그룹 슈가코팅의 공연과 재즈피아니스트 오세란을 중심으로 한 재즈 쿼텟 공연을 야심 차게 준비, 나른한 봄 저녁 구민들을 재즈의 향연으로 초대한다.

일상에서 벗어난 마음속 휴양지 음악을 표방하는 슈가코팅은 우리에게 익숙지 않은 보사노바, 라틴팝, 애시드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이름 그대로 달콤한 설탕막을 입힌 것처럼 대중들이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표현하는 그룹이다.

좀더 한국적인 감성으로 풀어낸 재즈로, 발매 후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Song for you’앨범의 수록곡 ▲Shall we dance ▲Song for you ▲연애참고서 등 성숙하면서도 도회적인 느낌의 드라이브&리조트 음악을 들려줄 예정이다.

또 재즈피아니스트이자 재즈편곡자로 활동 중인 오세란 재즈그룹이 뉴욕뮤지션들과 작업한 첫 번째 재즈앨범 'Rain river jazz quintet'의 수록곡 Rain river을 비롯 Seran's bossa, One for helen 등 다양한 곡을 재즈 쿼텟으로 선보이게 된다.

4인조 연주를 뜻하는 쿼텟(quartet)은 연주중심의 재즈 장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으로 이번에는 오세란 재즈그룹의 드럼, 베이스, 피아노, 색소폰이 엮어내는 합주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싱코페이션 등 다양한 리듬변화를 통해 재즈 즉흥연주 특유의 다이내믹한 긴장감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슈가코팅, 오세란 재즈그룹의 무대로 꾸며져, 낯설었던 재즈와 친해지는 시간

이번 공연은 강북구 공연예매서비스(http://ticket.gangbuk.go.kr)와 방문(삼각산문화예술회관 3층 사무실), 전화(☎ 901-6232)를 통해 예매 할 수 있으며, 빈 좌석이 있는 경우에는 공연 당일 구매도 가능하다.

공연시간은 90분이며, 관람료는 1층 7000원/ 2층 5000원으로, 고등학생 이하 또는 20명 이상 단체일 경우에는 10% 할인도 가능하다. 공연은 초등학생 이상이면 입장 가능하다.

강북구청 문화체육과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평소 대중매체를 통해서도 접하기 어려웠던 재즈음악의 라이브 연주를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 계속해서 구민들에게 양질의 공연을 제공해,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받는 강북의 예술의 전당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히며, 본 공연에 관심 있는 구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국내이슈

  •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해외이슈

  •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포토PICK

  •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