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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녹즙 '검은콩즙', 블랙푸드 인기에 성장세…"100만병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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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 대표 검은콩 음료로 자리잡아

풀무원 녹즙은 국산 서리태로 만든 '마시는 검은콩즙', '서리태 콩즙 두유'가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으며 누적 판매 100만병을 넘어섰다고 11일 밝혔다.


풀무원녹즙 '검은콩즙', 블랙푸드 인기에 성장세…"100만병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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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시는 검은콩즙과 서리태 콩즙 두유는 국산 서리태 청자 5호를 통째로 갈아 넣은 식물성 음료다. 풀무원이 엄선한 서리태 콩즙 99.75%와 천일염만 더해 콩 원물 본연의 건강한 맛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콩의 비지, 씨눈, 껍질까지 그대로 갈아 풍부한 영양은 물론 진하고 고소한 풍미까지 극대화했다.

풀무원녹즙은 식물성 음료와 블랙 푸드에 대한 소비자 니즈에 맞춰 지난해 6월 풀무원의 콩 원물 경쟁력을 활용한 마시는 검은콩즙을 출시했다. 또한 소비자가 온라인으로도 손쉽게 검은콩즙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난해 10월에는 서리태 콩즙 두유를 선보이며 검은콩 음료 라인업을 확대해 왔다.


두 제품은 제품력을 인정받아 지난 4월 기준 누적 판매 100만 병을 돌파했다. 특히 최근 비건 인증을 획득한 마시는 검은콩즙은 출시 1년 만에 매출이 2.5배 이상 성장하며 국내 대표 검은콩 음료로 자리매김했다. 서리태 콩즙 두유도 온라인 판매 채널을 토대로 삼사십대 여성까지 소비자층을 확대하고 있다.


풀무원녹즙 관계자는 "블랙 푸드 인기에 힘입어 풀무원녹즙의 검은콩즙이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 다양한 소비자층을 공략할 수 있는 식물성 음료를 꾸준히 선보이며 식물성 음료 제품군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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