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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 접수한 '무신사 스탠다드'…월매출 100억 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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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누계 매출 지난해比 3.5배 증가
"매장 확대 지속해 나갈 것"

패션플랫폼 무신사는 자체 브랜드(PB) ‘무신사 스탠다드’가 지난달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월간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무신사 스탠다드가 지난달 한 달간(1~31일) 16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벌어들인 매출액은 약 120억원이다. 무신사스탠다드가 월간 매출 100억원을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오프라인 점포 누계 매출은 전년 동기간과 비교해 3.5배(250%) 이상 증가했다. 지난달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한 내점객 수도 141만 명으로 역대 월간 기준 최고치를 달성했다.

고객들이 무신사 스탠다드 영등포 타임스퀘어점 입장을 기다리고 있다. 무신사제공.

고객들이 무신사 스탠다드 영등포 타임스퀘어점 입장을 기다리고 있다. 무신사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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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스탠다는 2021년 5월 서울 홍대 입구 인근에 첫 번째 오프라인 점포인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점’을 오픈한 이후 매장을 확대해 서울·경기·부산·대구 지역에 총 16개의 매장을 두고 있다. 최근에 문을 연 점포는 지난달 말 개점한 영등포 타임스퀘어점이다. 이달 1일에는 서울 서대문구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신촌점 4층에 200평 규모의 신규 점포(17호점)를 오픈했다.

지난달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된 상품 수량은 31만5000여 개였다. 판매량 기준으로 살펴보면 ▲미니멀 크루 넥 니트 ▲미니멀 가디건 ▲릴렉스드 미니멀 재킷 ▲릴렉스드 베이식 블레이저 ▲헤이웨이트 CP 워크 재킷 순이었다. 가을 시즌에 활용도가 높은 간절기 아우터가 주목을 받았다.


무신사 스탠다드 관계자는 “홍대, 성수, 한남 등 서울 주요 지역의 로드숍 매장과 젊은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대형 쇼핑몰 점포를 차별적으로 선보인 오프라인 전략이 효과를 내고 있다”라며 “내년에도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오프라인 점포를 지속 확장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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