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토리아빠' 尹당선인, 7마리 '퍼스트 펫츠' 탄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반려견 '토리' 안락사 권유에도 17차례 수술 거쳐
평소 SNS서 '토리아빠·나비집사'라 소개
'동물권 강화' 공약 주목돼

반려견과 시간을 보내는 윤석열 당선인./사진=윤석열 당선인 인스타그램 캡처

반려견과 시간을 보내는 윤석열 당선인./사진=윤석열 당선인 인스타그램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정완 인턴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제20대 대통령선거에서 당선되면서 무려 7마리의 '퍼스트 펫츠'(First Pets)가 탄생하게 됐다.


윤 당선인과 김건희씨는 반려견 4마리, 반려묘 3마리와 함께 살고 있다. 윤 당선인은 앞서 후보시절 유튜브 채널 '석열이형네 밥집'에서 "우리 강아지들 아니었으면 지난 10년 가까운 세월을 어떻게 버텨 왔겠나 싶을 정도"라며 애정을 보였다.

가장 많이 알려진 '토리'는 2012년 윤 당선인이 유기견 보호단체로부터 소개를 받아 입양한 반려견이다. 지난 2020년 그가 검찰총장 '정직 2개월' 징계를 받은 후 자택 근처에서 함께 산책하다가 찍힌 사진으로 유명해졌다.


교통사고로 뒷다리 분쇄 골절을 당해 안락사를 해야 한다는 주변의 의견도 있었지만, 그는 17번에 걸친 수술을 받게 해 토리를 건강하게 회복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윤 당선인은 선거운동 초반 '토리스타그램'이라는 이름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열어 일상을 소통하는 채널로 운영했다. 하지만 '전두환 옹호' 발언 이후 토리에게 노란색 사과를 건네는 사진이 올라오며 국민을 조롱했다는 비판이 제기돼 현재는 계정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

토리는 특히 전임자가 될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키운 반려견 토리와 동명이라는 점에서도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지난해 8월11일 윤석열 당선인 인스타그램. 윤 당선인이 반려견들의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윤석열 당선인 인스타그램 캡처

지난해 8월11일 윤석열 당선인 인스타그램. 윤 당선인이 반려견들의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윤석열 당선인 인스타그램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윤 당선인의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자주 등장하는 또다른 반려동물은 유기묘 '나비'가 있다. 그의 페이스북 소개란에는 '토리아빠·나비집사'라고 적혀 있다.


나비를 소개라는 게시물 아래는 "지금 꾹꾹이 하러 갑니다" "유기묘 입양은 사랑입니다" 등 해시태그를 달며 유기동물 입양을 장려해왔다.


윤 당선인은 토리와 나비 외에도 반려견 나래·마리·써니, 반려묘 아깽이·노랑이를 키우고 있다. 역대 가장 많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대통령이 되는 셈이다.


윤 당선인은 공약을 통해 반려동물 사랑을 드러내기도 했다. 그는 반려동물 진료비 부담을 낮추기 위해 표준수가제를 도입하고, 동물 판매업자에 대한 시설·위생 기준을 강화하는 등 ‘동물권’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공공부지에 반려동물 놀이터 등 쉼터를 확대하겠다고도 약속했다.




김정완 인턴기자 kjw10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