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디엔에프, D램 미세화 수혜와 점유율 확대 기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25일 디엔에프 가 D램 장치에 주로 들어가는 제품의 국산화에 따른 수혜를 볼 것으로 내다봤다.


디엔에프 는 반도체 박막 공정소재로 꼽히는 프리커서(전구체)를 공급한다. 프리커서는 반도체 회로 형성 시 화학 반응에 사용되는 물질이다. 반도체 미세화, 고단화에 따른 수요가 늘고 있다.

김경민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2019년 7월 일본의 공정소재 수출 규제 이후 일본 기업의 프리커서를 대체하며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주력 제품 3종 가운데 헥사클로로디실란의 경우 이미 국산화를 마무리해 디엔에프 가 또다른 한국 공급사와 시장을 양

분하고 있다"며 "점유율이 크게 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전체 매출의 성장 계기는 신제품의 매출 기여 또는 D램 디바이스에 주로 사용되는 프리커서의 점유율 변화"라며 "공정소재 국산화 속도가 빨라진 이후 연간 매출 앞자리가 다시 한번 바뀔 정도의 변화가 올해부터 시작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D램 디바이스에 주로 사용되는 프리커서 2종에서는 기존 경쟁사가 모두 해외의 공정소재 공급사가 있다"며 "D램 선폭이 1Z, 1a로 전환되는 시기에 디엔에프 의 물량 공급 기회가 확대된 것으로 파악한다"고 덧붙였다.


김 연구원은 "결국 변화는 고객사로부터 인정받는 기술력과 고객사와의 돈독한 관계에서 시작한다"며 " 디엔에프 는 반도체용 프리커서 분야에서 주목받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