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폴라리스오피스, ‘폴라리스 오피스 웹’ MS오피스 문서 포맷 출시

최종수정 2021.07.05 14:28 기사입력 2021.07.05 14:28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오피스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폴라리스오피스 가 ‘폴라리스 오피스 웹’에서 MS오피스 문서 포맷을 지원한다. 이제 별도의 프로그램이 없어도 웹브라우저에서 파워포인트, 엑셀 파일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5일 폴라리스오피스는 ‘폴라리스 오피스 웹 슬라이드’와 ‘폴라리스 오피스 웹 시트’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8월 중 워드(Word) 문서 포맷도 출시할 계획이다. 지난 3월 출시한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HWP)’ 버전은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드롭박스(Dropbox) 플랫폼에서도 제공하고 있다.

‘폴라리스 오피스 웹’ 서비스는 별도의 유료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회원가입, 로그인할 필요 없이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문서작업을 할 수 있는 웹 편집기다. 브라우저에서 바로 문서를 열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편집, 저장, 링크 공유 등의 기능을 갖췄다. 쉽고 빠르게 문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외근, 출장 등 외부환경에서도 편리한 문서작업이 가능하다.


폴라리스오피스 관계자는 “아래아한글 문서에 이어 MS오피스의 다양한 포맷을 지원하며 누구나 무료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웹 기반 오피스를 다양한 포맷으로 확대하고 있다”며 “클라우드 기반 업무환경 조성에 용이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함으로써 유저들의 업무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폴라리스 오피스 웹’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문서 포맷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라며 “드롭박스를 비롯해 다양한 클라우드, 협업 플랫폼과 연동해 언택트 시대 더욱 편리한 업무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폴라리스오피스는 PDF 파일을 안드로이드 모바일, 태블릿 환경에서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폴라리스 PDF’ 안드로이드 버전도 출시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편리한 PDF 문서 열람 및 실시간 번역, 암호 문서 보호 등의 기능뿐만 아니라 주석 추가 및 체계적인 파일 관리가 가능하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김구라, 재혼 1년 만에 늦둥이 아빠 됐다…MC그리와 23살차 김구라, 재혼 1년 만에 늦둥이 아빠 됐다…MC...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