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제12회 대한민국코스닥대상 대상에 파크시스템스

최종수정 2020.12.21 20:34 기사입력 2020.12.21 20:34

댓글쓰기

금융감독원상인 최우수투명경영상에는 에코프로비엠

박상일 파크시스템스 대표이사(제공=코스닥협회)

박상일 파크시스템스 대표이사(제공=코스닥협회)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제12회 대한민국코스닥대상에서 파크시스템스 , 에코프로비엠 등의 기업들이 대상 등을 수상했다.


코스닥협회는 올해 대한민국코스닥대상에서 파크시스템스가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파크시스템스는 원자현미경을 생산하는 나노계측기기 전문기업으로 2015년 '국가핵심기술'에 지정 되는 등 원천기술을 갖춘 글로벌 강소기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금융감독원상인 최우수투명경영상은 에코프로비엠이 받았다. 이외에도 에코마케팅 원익머트리얼즈 는 최우수경영상을, 제노레이 는 최우수4차산업혁신기업상을, 미래에셋증권 는 최우수대표주관회사상을 받았다. 해당 부문은 모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상이다.


코스닥협회장상인 최우수마케팅기업상은 펄어비스 , 최우수테크노기업상은 슈프리마와 제이브이엠 , 최우수일자리창출기업상에 아이스크림에듀 , 최우수사회공헌기업상에 신성델타테크 , 최우수차세대기업상에 클래시스 , 공로상에 고창현 김앤장법률사무소 변호사가 각각 선정됐다.


한편 대한민국코스닥대상은 경영실적, 투명경영, 마케팅, 기술력, 4차산업혁신, 일자리창출 등에 대한 정량적 평가, 기업실사를 통한 최고경영자(CEO) 인터뷰 등 정성적 평가를 거쳐 외부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 심의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수상기업에게는 한국거래소 추가상장수수료 및 변경상장수수료 1년간 면제, 코스닥협회 연수 무료 참가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정재송 코스닥협회장은 "코스닥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협회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좋은 코스닥기업들이 더 많이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김소영, "바람, 변심…결혼 4년 만에 오상진에게 배신감" 폭로 김소영, "바람, 변심…결혼 4년 만에 오상진에...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