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바이든 "코로나 백신 우려? 직접 맞겠다…의무 접종은 안 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4일(현지시간) 자택이 있는 델라웨어주 윌밍턴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일자리'와 관련해 발언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4일(현지시간) 자택이 있는 델라웨어주 윌밍턴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일자리'와 관련해 발언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은영 기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4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직접 맞을 것이라고 밝히면서도 "의무 접종은 없다"고 말했다.


4일 바이든 당선인은 델라웨어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일부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 자신이 직접 백신을 맞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백신 의무화'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바이든 당선인은 "접종을 의무화하라고 요구하지 않을 것"이라며 "마스크 착용을 국가적으로 의무화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전했다.


이같은 발언은 제약 회사 화이자와 바이오테크가 신청한 코로나19 백신의 긴급사용이 이달 중순쯤 승인될 것으로 예상되는 한편, 미국 내에서는 아직까지 백신에 대해 거부감을 보이는 분위기인 점을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


바이든 당선인은 "내가 직접 백신을 맞으며 주저하는 사람들에게 자신감을 줄 것"이라며 "사람들이 옳은 일을 하도록 권장하는 데 있어 미국 대통령의 권한 내에서 모든 일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내년 1월 20일 예정된 취임식에 대해서는 전염병 대유행 탓에 화상 방식에 가깝게 진행될 것이라고 전했다.


바이든 당선인은 100만 명의 사람이 백악관 앞에 모일 가능성은 매우 낮다며 전통적인 취임식보다는 대부분 화상 연결을 통해 진행한 지난 8월 전당대회와 비슷한 모습으로 치러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첫 번째로 가장 중요한 목표는 미국인의 안전을 지키면서 축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미국 전역에서 많은 가상 활동을 볼 것으로 추측한다"고 말했다.




최은영 인턴기자 cey121481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