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테슬라 주가 상승에…머스크, 빌 게이츠 제치고 '세계 2위 부호' 등극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머스크 재산 1279억달러…올해에만 1003억달러 늘어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창업자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가 테슬라의 주가 상승에 힘입어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 빌 게이츠를 제치고 세계 부호 순위 2위에 올랐다.


23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 억만장자 지수에 따르면 머스크 CEO의 재산은 1279억달러(142조원)으로 집계돼 게이츠 창업자의 재산(1277억달러)보다 많아졌다. 이로써 머스크 CEO는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CEO(재산 1820억달러)에 이어 세계에서 두번째로 재산이 많은 인물이 됐다.

머스크 CEO의 재산은 올해 들어서만 1003억달러 늘었다. 이는 세계 500대 부자 순위를 매기는 블룸버그 억만장자 지수에 속한 부호 중 가장 많이 증가한 것이다. 올해 1월까지만 해도 머스크 CEO는 이 지수에서 35위를 차지했다.


머스크 CEO의 재산이 이처럼 급격하게 늘어난 이유는 테슬라의 주가 상승 때문이다. 그의 재산 중 3분의 2는 테슬라 주식이다. 테슬라 주가는 올해 초 86달러였으나 현재 522달러까지 급등했다. 이에 따라 테슬라의 시가총액도 5000억달러에 근접했다.


한동안 세계 최고 부호 자리를 지켰던 게이츠 창업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주가가 급등한 아마존의 베이조스 CEO에게 1위 자리를 내어준 데 이어 이번에 2위마저도 빼앗겼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