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징주]화인베스틸, LNG운반선 수주 수혜 기대…인버티드 형강 과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조선용 형강을 생산하는 화인베스틸 주가가 강세다.


3일 오전 11시4분 화인베스틸은 전날보다 8.21% 오른 2505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대우조선해양·현대중공업·삼성중공업 등 국내 조선 3사는 지난 1일 카타르 국영석유사와 100척 이상의 LNG 운반선 발주 관련 협약을 맺었다. 계약 규모는 약 23조6000억원에 달한다.


조선주뿐만 아니라 조선기자재주가 일제히 급등하면서 화인베스틸 도 주목받고 있다. 화인베스틸 형강부문 경쟁력은 빠른 납기와 다양한 제품군에 있다. 형강부문 원재료 대부분을 수입이 아닌 국내에서 조달하기에 수요자가 원하는 시기에 납품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췄다.


화인베스틸 계열사 동일철강에서 생산하는 중·소형 형강제품과 함께 수요자가 원하는 치수의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종류의 형강을 일괄구매할 수 있는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조선용 형강인 인버티드형강은 국내에서 현대제철과 화인베스틸 만 생산할 정도로 고부가가치인 형강이다. 대기업 못지않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한국철강협회에 따르면 전체 형강생산량 중 앵글·찬넬형강 비중은 약 18% 수준이며 화인베스틸 주력품목이 조선용 앵글형강이다. 앵글형강 생산량 중 화인베스틸 생산량 비중을 계산하면 지난해 말 현재 약 16.73%의 앵글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