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U+프로야구 앱, 야구 매거진·드라마 등 신규 콘텐츠 추가

최종수정 2020.05.31 10:00 기사입력 2020.05.31 10:00

댓글쓰기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LG유플러스 는 프로야구 전용 앱 'U+프로야구'를 팀별 응원에 최적화된 UX(사용자경험)로 개편하고 야구 매거진, 드라마 등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U+프로야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지난 5일 세계 최초 무관중 개막한 국내 프로야구 2020시즌에 맞춰 '방구석 응원'에 유용한 실시간 채팅, 게임, 응원단 앞 포지션별 영상 기능을 선보였다.

여기에 개막 이후 앱 순방문자수(UV)가 꾸준히 증가하는 등 고객 호응에 힘입어 팀 응원에 최적화된 직관적인 UX 디자인, 생중계 외 즐길 수 있는 야구 매거진, 드라마 등 콘텐츠를 추가했다.


또 실시간 중계 감상에 최적화된 기존 장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응원하는 구단의 경기 일정, 주요 선수, 인기 하이라이트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앱 UX 디자인을 개선했다. 또 하단 '홈', '팀정보', '중계', '게임', 'MY 배너를 통해 메뉴를 통하지 않고 원하는 기능에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이용 단계를 축소했다.


초기 홈 화면에서는 오늘 경기 정보 및 전체 하이라이트, 뉴스 등 야구와 관련된 주요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경기가 없는 날에도 야구 관련 소식과 영상 등 야구에 관한 모든 것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신규 기능인 '라이브 채팅' 도입 이후 고객 의견을 반영해 경기 중 세로 화면에서도 채팅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 U+프로야구로 중계를 보며 채팅+, 카카오톡 등 메신저 이용이 편리하도록 미니플레이어 기능을 도입했다.


중계 시간 외 볼거리도 강화했다. 국내 최고 야구 매거진 프로그램인 SBS스포츠 채널의 '베이스볼S' 생방송과 주문형비디오(VOD)를 모바일 최초로 제공한다. 외에도 야구 드라마 '사회인' 등 신규 콘텐츠를 편성했다.


한편 경기가 있는 날 고득점 3개 팀을 예측해 포인트를 쌓고 선물 받는 U+프로야구 앱 게임 '도전999'로 6월 한 달간 누적 포인트 등수에 따라 ▲ LG전자 노트북 '그램17 i5' ▲다이슨 공기청정기 ▲에어팟 프로 ▲치킨교환권 ▲피자교환권 등 총 1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민구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담당은 "5월 말 기준 U+프로야구 앱 순방문자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2% 늘어 계속 증가하고 있다"며 "야구팬 한 명 한 명 의견에 집중해 실감 중계 등에 꾸준히 차별화해 고객 경험 혁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U+프로야구는 가입 중인 통신사 관계 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