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천구, 2020년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1월26~12월5일 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서비스 접수... 기존 50명에서 100명으로 2배 확대 운영

금천구, 2020년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금천구에 거주하는 대학생 김 군은 “7월 뙤약볕이 내리쬐는 퐁당퐁당어린이물놀이장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고생했지만 신나게 뛰어노는 어린이들을 돌보고 학비에 보탤 수 있는 돈도 마련해 보람됐다”며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겨울방학을 맞아 대학생들에게 구정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학비마련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1월26일부터 12월5일까지 ‘2020년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을 실시한다.

선발인원은 ‘일반선발’ 70명과 ‘우선선발’ 30명, 총 100명이다. 이번에는 2년 평균 9.1:1의 높은 경쟁률로 지원자에 비해 턱없이 부족했던 아르바이트 기회를 기존 50명에서 2배로 확대했다.


신청자격은 접수 시작일인 11월26일 기준 현재 금천구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전문대 이상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다. 단, 최근 2년 이내 근무자와 예비대학생, 대학원생, 방송통신대생, 사이버대생, 학점은행제(학원) 학생 등은 제외된다.


‘우선선발’ 대상은 국민기초생활수급 또는 차상위 계층으로 지정된 자 혹은 그 자녀, 자녀 3명 이상 세대(주민등록상 동일세대), 장애인 본인(장애인복지법상 등록장애인), 북한이탈주민 본인, 대학입학 후 100시간 이상 자원봉사 실적이 있는 자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금천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통합예약서비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선발은 공개전자 추첨 방식으로 진행한다.


근무기간은 2020년1월6일부터 2월5일까지다.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1일 5시간, 주 5일 근무한다. 구청, 보건소, 동주민센터 등에서 행정업무 보조, 현장업무 지원, 행사지원 등 업무를 맡는다.


급여는 중식비 포함, 1일 5만1535원으로, 만근 시 약 127만원을 받는다.


유성훈 구청장은 “매년 진행하는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앞으로 사회생활을 앞 둔 청년들이 행정업무를 이해, 동네를 조금 더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좀 더 많은 대학생들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 기존보다 확대 운영하니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를 통해 확인하거나, 금천구청 마을자치과(☏2627-104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