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간 안내] <20일의 기적> 外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신간 안내] <20일의 기적> 外
AD
원본보기 아이콘

◆20일의 기적= 2018 자카르타-팔렘방아시안게임에 출전한 카누용선 남북 단일팀의 시작부터 국제 대회에 출전해 사상 최초 금메달을 획득하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현장감 있게 담았다. 카누 용선 남북 단일팀이 결성되고 2018아시안게임까지 주어진 훈련 시간은 20일에 불과했다. 남북 단일팀 선수들은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기적을 완성했다. 한배를 탄 남북 젊은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남·북이 하나의 목표로 나아갈 때의 무한한 가능성 그리고 정치를 넘어 스포츠로 화합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지은이 김용빈씨는 대우조선해양건설 회장으로 현재 대한카누연맹 회장을 맡고 있다. 그는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아시안게임 대한민국 선수단 부단장이었고 카누 용선 종목에 출전한 남북 단일팀은 금메달 한 개, 동메달 두 개를 획득했다.


[신간 안내] <20일의 기적> 外 원본보기 아이콘

◆아주 작은 목표의 힘= 삶의 목표 달성을 위해 목표를 작게 잡으라고 조언한다. 저자는 목표를 원대하게 잡아야 한다는 주장에 반대한다. 과유불급. 목표가 너무 과도했기 때문에 오히려 엄청난 노력, 열정에도 불구하고 목표 달성에 실패한다는 것이다. 저자는 목표를 세울 때 충분히 해낼 수 있을 정도로 가볍게 시작하고 목표를 최대한 작게 나누라고 조언한다.(고다마 미쓰오 지음/정미애 옮김/스몰빅라이프)

[신간 안내] <20일의 기적> 外 원본보기 아이콘

◆친절한 성 기자의 유튜브 재테크= 현직 경제 전문 기자가 20여 명의 스타 유튜버를 인터뷰했다. 콘텐츠 기획, 편집, 촬영 등의 노하우 뿐 아니라 유튜버의 수익, 철학까지 유튜버와 관련된 모든 것을 담았다. 저자는 몸값을 높이기 위해 유튜브를 이용해 1인 방송을 하라며 가장 확실한 재테크 방법이라고 강조한다.(성선화/한경피비)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