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정우 회장 "내년 부터 기업시민 활동, 인사평가에 반영할 계획"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정우 회장의 '기업시민 가치론(論)'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사회적 가치'와 공감대

최정우 회장 "내년 부터 기업시민 활동, 인사평가에 반영할 계획"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이 7일 "내년 부터 기업시민 가치를 인사평가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포스코에서 만난 최 회장은 기업시민 가치 도입 계획에 대해 "인사평가에 기업시민 가치를 반영하는 방법은 우리가 더 연구해야 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기업시민'가치란 기업의 경영활동은 사회를 기반으로 이뤄지며 사회와 조화를 통해 성장하고 영속할 수 있다는 이념이다. 최 회장은 취임 후 기업도 지역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일정한 권리와 책임을 갖는다며 기업시민 가치를 새 경영 이념으로 선포했다.


최 회장은 기업시민 활동을 우선 임원 인사평가부터 반영한 뒤 직원 평가로 점차 확대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금까지 핵심성과지표(KPI) 등 정량적 평가 중심의 인사평가에 정성적 평가를 반영하겠다는 것이다.


포스코 측은 "기업시민 활동을 평가하는 방법과 시기 등은 구체적으로 정해지지 않았다"면서도 "KPI에 반영하지 않고 정성적인 평가에 반영하는 방법을 검토 중"이라고 설명했다.

포스코는 기업시민 활동을 인사 평가에 반영하기 위한 준비 작업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포스코는 이달 제3차 기업시민위원회를 열어 기업시민 활동을 실천하기 위한 아이디어 발굴을 연말까지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포스코는 기업시민 활동을 인사평가에 반영하는 방법과 시기 등 구체적인 내용을 이르면 연말께 내놓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관련, 포스코는 구체적인 인사 평가 방법과 기업시민 활동 측정 방법에 대해서는 사회적 가치를 평가에 먼저 도입한 SK 그룹과 함께 논의 중으로 전해졌다.포스코의 기업시민과 SK 의 사회적가치가 일맥상통하기 때문이다.


앞서 지난 8월 최 회장은 최태원 SK 그룹 회장과 회동 후 " SK 의 사회적 가치와 포스코의 기업시민은 공유하는 점이 많다"며 "공통된 가치를 기반으로 다양한 이야기가 있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한 바 있다.


SK 그룹도 같은 생각이다. SK 그룹이 사회적 가치를 인사평가에 이미 반영하고 있으므로, 기업시민 활동 평가 방법 등에 대해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SK 는 최근 본사에서 열린 '사회적 가치'미디어 포럼에서 "포스코의 기업시민과 SK 의 사회적 가치 경영 이념 방향이 유사하다"며 "포스코도 SK 와 같이 기업시민 가치 측정을 준비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포항, 광양, 울산 등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포스코와 SK 가) 협력할 수 있을 것"이라며 "그랜드 플랜처럼 나오지 않고 우선 작게 실현하겠다"고 덧붙였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