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작 기대' 엔씨소프트…"팔아라" vs "더 간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작 기대' 엔씨소프트…"팔아라" vs "더 간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고형광 기자] 글로벌 투자은행 모건스탠리가 엔씨소프트에 대해 '비중축소' 의견을 제시했다. 신작 출시를 앞두고 연일 신고가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엔씨소프트 주가에 찬물을 끼얹은 셈이다. 국내 증권사들은 엔씨소프트의 추가 상승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올리고 있는 상황이다.


2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는 전날 유가증권시장에서 0.7% 하락한 52만1000원에 마감했다. 지난 6일 55만2000원까지 올라 사상 최고가를 경신한 뒤 소폭 하락했다. 작년 10월30일 38만8000원 대비 34.2% 올랐다. 최근엔 신작 기대감이 반영되면 신고가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올 4분기 출시 예정인 엔씨소프트의 신작 모바일 게임 '리니지2M' 사전 예약자는 300만명을 돌파했다. 리니지2M은 역대 모바일 게임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사전 예약자를 모으고 있다.


이런 가운데 모건스탠리는 지금이 차익을 실현할 기회라고 봤다. 모건스탠리는 최근 보고서를 통해 이미 기대가 과도한 수준에 도달했다며 내년 엔씨소프트의 이익은 시장 컨센서스(증권사 예상치 평균)보다 34% 낮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목표주가는 현 주가보다 13.6% 낮은 45만원으로 제시했다. 펄어비스, 넷마블 등 한국 게임주 전반에 대해서도 한국의 게임시장이 이미 포화상태에 이르러 제로섬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며 비중을 낮춰야한다고 밝혔다.

이와 달리 한국 증권사들은 긍정적 시각을 유지하고 있다. 황승택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2003년에 온라인게임 리니지2가 출시됐을 때도 리니지1의 이용자를 잠식할 것이란 우려가 컸지만 리니지1 매출은 1분기만에 다시 증가했다"며 "과거와 달리 해외시장에서 흥행 기대도 높다"고 분석했다. 목표주가는 74만원을 제시했다. 모건스탠리보다 66.7% 높다.


일각에선 다음달 리니지2M 출시일을 전후로 주가가 크게 요동칠 것이란 의견도 나온다. 차소윤 BNK자산운용 펀드매니저는 "과거 경험에 비춰봤을 때 게임 출시 직후 차익실현 물량과 공매도가 몰리면서 단기 변동성이 커질수 있다"며 "2017년 리니지M 출시 때처럼 주가는 중장기적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때를 매수 기회로 노릴만하다"고 말했다.




고형광 기자 kohk010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