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文대통령, 국정과제위원장 靑오찬…권구훈, 홍콩사태 여파 '불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4일 국정과제위원장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 간담회를 갖는다.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이날 낮 12시부터 약 70분 동안 본관 인왕실에서 국정과제위원장 8명과 함께 오찬을 갖는다.

참석자는 정해구 정책기획위원회 위원장, 이목희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 장병규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장, 김상희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김순은 자치분권위원회 위원장, 송재호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 김진경 국가교육회의 의장, 박진도 농어업농촌특별위원회 위원장 등 8명이다.


당초 참석 대상이었던 권구훈 북방경제협력위원회 위원장은 이른바 '홍콩 사태' 여파로 홍콩에서 출국하지 못해 불가피하게 참석하지 못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범죄인 인도 법안, 송환법에 반대하는 홍콩 시위대는 지난 12일부터 홍콩국제공항을 점거하고 시위를 벌여 '항공대란'을 겪고 있다.


권 위원장의 본업은 골드만삭스 아시아담당 선임 이코노미스트로, 북방위원장 관련 국내 일정이 있을 때를 제외하면 평소 홍콩에서 근무한다. 그는 지난 6월 한국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하향 조정한 골드만삭스 보고서에 필자로 참여했던 인물이기도 하다. 청와대 관계자는 "권 위원장이 홍콩 상황 때문에 비행기를 못 타서 불참하게 됐다"고 말했다.

청와대에서는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김상조 정책실장을 비롯해 관련 수석들이 참석한다.


문 대통령이 국정과제 위원장들과 간담회를 갖는 것은 지난해 11월 이후 약 9개월 만이다. 집권 3년차를 맞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성과 마련을 위한 점검 및 향후계획을 공유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최근 우리나라에 대한 일본의 수출규제 등으로 경제여건이 악화된 데 대한 정책적 대응방안 등도 논의될 전망이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