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도 매니큐어 바를래요"…여름 맞아 '메이크업' 완구 인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나도 매니큐어 바를래요"…여름 맞아 '메이크업' 완구 인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본격 방학시즌 및 휴가철을 맞아 붙이는 스티커, 수성 매니큐어 등 어린이 네일 관련 완구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마트가 지난달 기준으로 비즈(구슬꿰기)완구, 요리놀이 완구 등이 포함된 DIY(Do It Yourself) 완구 매출을 분석해 보니, 최근 3년간 DIY 완구 매출 중 메이크업 완구 매출 구성비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5일 밝혔다.

실제로 2017년 7월 메이크업 완구의 매출 구성비는 6.5%였지만 올해는 34.1%로 5배 이상 껑충 뛰었다.


드레스·메이크업 완구에 대한 고객 수요가 증가한 요인은 성인들의 행동을 모방하며 학습하는 아이들의 특성 때문이다. 이런 현상은 여름 휴가가 집중되는 7월에 더욱 두드러지는데, 성인들이 여름철 휴가 기간에 네일 케어 제품을 많이 구입하면서 이를 모방하고자 하는 어린이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롯데마트는 아이들을 위해 안전을 검증 받은 메이크업 완구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인기 애니메이션 '시크릿쥬쥬' 캐릭터를 입힌 '리틀블링 시크릿쥬쥬 매니큐어' 블루, 퍼플, 골드, 핑크 색상을 각 9000원에, 스팽글 네일, 네일 스티커, 네일 드라이어 등을 포함해 다양한 네일 꾸미기 놀이를 할 수 있는 '캔디걸 네일팝 핸드백'을 4만 38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신체에 직접 바르지 않고 손톱 모양의 팁에 매니큐어와 보석을 붙여 화려하게 꾸밀 수 있는 '영실업 시크릿 메니큐어샵'을 3만2800원에 선보인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